위메이드플레이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의 유권자 응원에 나설 국민 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주인공 '애니팡 프렌즈' 이미지를 공개했다고 9일 밝혔다.
국민게임 '애니팡' 시리즈의 주인공이자, 게임 내 캐릭터들을 통칭하는 '애니팡 프렌즈'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당일인 4월 10일 게임 내 팝업창을 통해 선거일과 시간을 안내할 예정이다.
토끼 애니와 고양이 루시, 강아지 블루를 비롯해 애니팡 프렌즈의 새 식구 사자 레오 등 일일 유권자 응원단으로 분한 '애니팡 프렌즈'는 국민게임 애니팡 등 6종 게임에서 등장한다.
'애니팡 프렌즈'의 이번 유권자 응원은 선거 당일, 하루에만 10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에게 소중한 한 표의 의미를 전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선거라는 특수성을 고려해 게임 아이템 증정 등 이벤트는 생략했지만 10대부터 80대, 세대를 아우르는 애니팡 시리즈 이용자를 감안할 때 국민게임만의 의미 있는 응원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애니팡 프렌즈'의 유권자 응원 안내장을 만든 조민정 디자이너는 “국민게임, 국민 IP로 투표의 소중함을 전하게 되어 기쁘다”며 “게임 이용자뿐 아니라 유권자 모두에게 안전하고 무탈한 투표일이 되시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는 4월 10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애니팡 프렌즈'의 응원은 '애니팡1~4' 등 오리지널 애니팡 시리즈와 '상하이 애니팡', 자회사 플레이링스의 '애니팡 맞고'에서 만날 수 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위메이드플레이, 애니팡 프렌즈 유권자 응원 나서
게임 내 팝업 이미지 통해 선거 유권자 응원
발행일 : 2024-04-09 17:57: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