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편의점 매출 최성수기의 시작점으로 꼽힌다. 편의점 GS25가 지난해 월 평균 매출을 100으로 놓고 산출한 월별 매출 지수를 살펴보면, 5월의 매출 지수는 평균 매출을 크게 웃도는 104를 기록한 것으로 분석됐다.
본격적인 기온 상승으로 편의점을 찾는 유동객이 늘고, 특히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가정의 달 관련 상품 구매 수요가 몰리기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GS25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순금 상품을 필두로 명품, 유명 완구 등 차별화 기획 상품 100여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어버이날을 맞아 GS25가 선보인 순금 상품은 △카네이션골드바3.75g △카네이션목걸이3.75g2종이다. 실속형 선물 선호 트렌드 확대에 맞춰 현금을 대신할 수 있는 순금 선물을 통해 부모님 등에게 더욱 특별한 감사 인사를 전할 수 있도록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2종의 순금 상품은 우리동네GS 앱 내 가정의 달 기획 코너 또는 전국 GS25 매장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순금 상품은 주문 제작 방식으로 판매되며, 완성된 상품은 고급스러운 케이스에 보증서와 함께 담겨 고객이 원하는 곳으로 배송된다.
이외에도 GS25는 고물가 등을 고려해 오프라인 GS25 매장에서 판매하는 생화 카네이션 8종을 제휴카드(NH농협, BC카드)로 구매 시 1+1 혜택을 제공하는 파격 행사를 기획했다.
SNS 등을 통해 춤추는 꽃 집으로 화제가 된 '비틀즈뱅크'의 차별화 카네이션 상품 300개를 우리동네GS 앱의 사전예약을 통해 특가로 판매하는 행사를 내달 2일까지 진행한다.
어린이 날을 즈음해 인기 완구 상품 및 특별 이벤트도 준비됐다.
GS25는 전 세계적 인기를 끌고 있는 레고를 어린이 날 차별화 완구 상품으로 내놓는다. '동물의 숲', '시티', '닌자고' 시리즈 등 베스트 레고 스타트 팩 6종의 상품을 준비했다. 비교적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의 완구 상품으로, 특히 알뜰형 선물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의 큰 호응을 끌 것으로 GS25는 기대하고 있다.
또, '테마파크 GS25 랜드' 라는 테마로 △뽀로로 테마파크 입장권 △헬로카봇 등 인기 완구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오는 5월2일부터 진행된다. 행사 상품을 GS페이로 구매한 후 우리동네GS 앱에 생성되는 스탬프를 모아 응모 버튼을 누르면 해당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GS리테일 라이프리빙팀 차정모 MD는 “근거리 편의점을 통해 특별한 기념일 선물을 준비하려는 소비 트렌드 확대에 맞춰 100여종 규모의 가정의 달 특별 기획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다양한 할인 행사 등을 통해 장바구니 지원에 나서는 등 모두가 풍성한 가정의 달을 맞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GS25, 가정의 달 맞아 순금 카네이션·차별화 완구 출시
100여종 기획 상품 출시
SNS 인기 꽃집 '비틀즈뱅크' 상품 우리동네GS 앱 특가 예약 판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