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영준, 신곡 '그때 그 맘' 발표…슈주 K.R.Y 곡 프리퀄 '애절서사' 예고

발행일 : 2024-04-25 10:04:39
사진=누플레이 제공 <사진=누플레이 제공>

브라운 아이드 소울(Brown Eyed Soul)의 영준이 특별한 감성을 선물한다.

누플레이에 따르면 영준의 새로운 싱글 '그때 그 맘'이 25일 정오 전 음원 플랫폼에 정식 발매된다.

영준의 신곡 '그때 그 맘'은 긴 시간이 지나도 여전히 잔존하는 이별과 후회의 감정을 이야기하는 작품이다. 지난 2020년 SUPER JUNIOR-K.R.Y가 발표했던 '할 수 없는 일(I can't)'의 초기 데모 가사의 새로운 편곡 버전으로 알려져 기대를 더한다.

4년 전 '할 수 없는 일'에서 SUPER JUNIOR - K.R.Y의 목소리로 영원한 사랑을 다짐하던 노래 속 주인공. 그는 4년이 지난 후 영준의 '그때 그 맘'을 통해 이별 후에도 지워지지 않는 후회와 미련을 토로한다.

섬세하고 감성적인 보컬과 사운드에 중점을 두었던 '할 수 없는 일'의 편곡과 달리, 곡의 주제와 가사가 달라짐에 따라 '그때 그 맘'의 편곡은 영준의 애절한 보컬과 화자의 간절함을 배가시키는 선 굵은 브라스 사운드에 강조점을 뒀다.

뮤직비디오도 감상 포인트다. KBS2 '신사와 아가씨', MBC '옷소매 붉은 끝동', KBS1 '으라차차 내 인생' 등 다양한 작품을 통해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준 배우 양병열이 출연해 곡의 서사를 배가시키는 것. 지난 2023년에는 자신의 첫 연극 '나쁜자석'에서 현실적이고 냉철한 폴 캐릭터를 맡아 새로운 모습을 보여준 만큼, '그때 그 맘'의 뮤직비디오 속 양병열의 연기 역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누플레이는 “같은 멜로디 안에서 전혀 상반된 이야기를 노래하는 두 곡을 연이어 듣다 보면 마치 한 편의 드라마를 보듯 자연스레 이어지는 서사를 상상해 볼 수 있으며, '그 때 그 맘'의 새로운 편곡에 귀 기울여보는 것도 이 곡을 즐기는 또 하나의 묘미가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