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에듀, 'K-POP 노랫말로 완성하는 바른 글씨 쓰기' 출간

발행일 : 2024-06-19 16:04:50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사진=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에듀는 출판 브랜드 아이스크림북스가 친숙한 K-POP 노래 가사로 글씨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손글씨 교본 'K-POP 노랫말로 완성하는 바른 글씨 쓰기(이하 바른 글씨 쓰기)'를 출간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스크림북스는 스마트폰이나 패드에 익숙한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바른 글씨 쓰는 습관을 들여 학습 의욕을 향상시키는 등 공부에 긍정적인 영향까지 전하고자 '바른 글씨 쓰기'를 선보였다.

이 책은 바른 글씨를 쓰기 위한 자세와 연필, 선 긋기, 획순에 맞춰 쓰기 등 기초적인 부분부터 시작해 노랫말을 직접 따라 써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수록된 노래는 최근 많은 사랑을 받은 비비의 '밤양갱'을 비롯해 초등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었던 이무진의 '신호등', 안예은의 '문어의 꿈', AKMU(악뮤)의 '오랜 날 오랜 밤' 등 인기 가요와 중·고등 음악 교과서에 실린 조용필의 '여행을 떠나요', 해바라기의 '사랑으로' 등의 대중가요까지 총 20곡이다.

가사를 따라 쓰며 감성 발달에도 도움될 수 있도록 '행복한 노랫말', '따뜻한 노랫말', '힘을 주는 노랫말', '재미있는 노랫말' 등 4가지 파트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각 노래마다 표기된 QR코드를 통해 노래를 직접 들어볼 수 있고, 한 노래로 짧은 문장 덮어쓰기, 가로줄 공책 연습하기, 개성 있는 글씨 쓰기, 생활 속 글씨 연습까지 하며 한 달 안에 단계적으로 바른 글씨를 완성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K-POP 노랫말로 완성하는 바른 글씨 쓰기'는 꿈과 미래, 희망, 사랑, 자신감 등을 주제로 한 노래들로 엄선해 표현력과 감수성, 자신감까지 키워줄 수 있는 글씨 교본으로 아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