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오뚜기, '오뚜기 잇 2024' 진행

식문화 도구 개발 두 번째 프로젝트
'규방도감집'서 진행…'카레 그릇' 주제

발행일 : 2024-10-18 09:57:10
사진=오뚜기.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브랜드팝업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 팝업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팝업은 서울 종로구 북촌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 '2024 행복작당 북촌'에 참여 부스로 운영된다.

오뚜기는 '규방도감집'에서 식문화 도구 개발 프로젝트 '2024 오뚜기 잇 카레그릇'을 운영하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카레 그릇'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전시·판매한다.

'오뚜기 잇'은 식문화 향상에 대한 오뚜기 진심을 전하는 프로젝트로, 오뚜기 식품을 지칭하는 'eat(잇)'과 식사 도구를 뜻하는 'it(잇)'을 이 두 가지 개념을 잇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지난해 행사에 '라면 그릇'을 주제로 참여한 이후 두 번째로 선보이는 식문화 도구 프로젝트다. 올해 오뚜기 카레 출시 55주년을 맞아,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협업해 여러 작가들이 카레 특성과 다양한 카레 메뉴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다채로운 카레 그릇을 전시할 계획이다.

오뚜기 잇은 오는 23일부터 26일, 10시부터 18시까지 규방도감집에서 진행된다. 공간은 △전시판매존 △다이닝존 △꾸러미존(카레꾸러미 전시 및 증정)으로 구성된다.

이번 오뚜기 잇에서는 지난해보다 더욱 종합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전시판매존에서는 카레를 구성하는 다양한 향신료를 모티브로 개발한 오뚜기의 브랜드 향 'Spice of Life를 시향할 수 있으며 다이닝존에서는 오뚜기의 특별 비법으로 끓여낸 소고기와 사과카레를 식사할 수 있다.

서울대 공예과 도예전공과 MOU를 통해 한정용 교수 및 도예가들과 협업·개발한 식사도구 총 40여종을 전시·판매하며, 이번에 개발된 카레그릇 1종과 카레숟가락은 향후 지속 판매할 예정이다.

23일는 브랜드데이로 VIP 별도 초청자만 입장 가능하며, 24일부터 26일은 네이버로 예매한 유료 구매자 및 행복이가득한집 정기 구독자가 무료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식품과 식도구를 통해 식문화를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를 기념해 카레 그릇을 주제로 두 번째 잇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다양한 카레 음식을 더 돋보이게 하는 개성 넘치는 카레 그릇맛을 통해, 식탁 위 맛있는 즐거움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