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코미디언 박세미가 웹예능 단독 호스트로 나선다.
박세미는 유튜브 채널 '웃음 최고가 매입'을 통해 오는 10월 28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6시 30분 공개되는 '알껴리즘'의 MC로 발탁됐다.
'알껴리즘'은 매회 특정 집단의 유튜브 알고리즘을 파헤쳐보는 알고리즘 침투 프로젝트로, 호스트인 박세미가 직접 길거리 인터뷰를 시도해 다양한 시민들의 알고리즘을 들여다본다.
이에 25일에는 '알껴리즘'의 티저도 공개됐다. 티저에서 박세미는 북한산에에서 한 가족을 기습 인터뷰한다. 어리둥절해 하는 시민에게 박세미는 자신의 강점인 친근함을 무기로 자연스럽게 파고든다.
또한 박세미는 동료 코미디언 이창호와 만나 젊은 여성 시민들과 인터뷰를 시도한다. 하지만 한 여성이 갑자기 눈물을 터뜨리자 박세미는 "누가 보면 이창호 때문에 우는 줄 알겠다"라고 위로해 모두를 폭소케 한다.
이후로도 박세미는 중장년층 인터뷰를 이어가면서 임영웅 노래를 부르는가 하면, 젊은 시민들의 플레이리스트를 확인하자 즉석에서 파워풀한 댄스 실력을 발휘해 미친 끼를 대방출한다.
박세미의 투혼을 배경으로 "이제는 우리에게 친숙한 알고리즘, 내가 아닌 다른 사람들의 알고리즘은 어떨까? 그래서 준비한 당신의 알고리즘에 껴들다!"라는 문구가 더해져, '알껴리즘'에 대한 관심을 치솟게 한다.
제작진은 "재미와 공감으로 대한민국 유튜브 알고리즘을 점령한 '서준맘' 박세미가 이제는 밉지 않은 오지랖으로 매회 다양한 집단의 알고리즘에 직접 침투할 예정이다. 발품을 판 길거리 인터뷰를 통해서 생생한 알고리즘의 세계를 보여드리면서 각 집단의 취향을 저격하는 유튜브 콘텐츠도 함께 선사할 것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알껴리즘'은 28일 오후 6시 30분 첫 공개된다.
최현정 기자 (laugardagr@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