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14일 서울 구로구 본사 E스퀘어에서 '공인중개사 취업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들에게 실질적인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채용 기회를 연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박람회에는 BSN 빌사남, 메이트플러스, 센추리21, 리맥스코리아 등 국내 유수의 부동산 중개법인 4곳이 참여했다.
행사장에는 중개법인 관계자와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 회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활기를 더했다. 참석자들을 위한 기념품과 케이터링이 준비돼 3시간 넘게 이어진 일정도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박람회 1부에서는 중개법인 소개와 강연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했고, 2부에서는 에듀윌 출신 선배들의 성공 사례 발표와 취업 노하우 공유가 이어졌다.
마지막 3부에서는 중개법인 관계자들과의 채용 상담 및 면접이 진행, 실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네 곳의 중개법인 상담 부스는 열정적인 구직자들로 가득 찼다.
메이트플러스 노창희 경영대표는 연사로 나서 “부동산 중개업은 이제 전문성을 갖춘 직업으로 자리 잡아야 한다”며 지속적인 자기 성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2부에서는 각 중개법인의 에듀윌 동문들이 연사로 나서 “중개 업무는 동료와의 협업도 중요하다”며, 에듀윌 동문 간의 네트워킹이 좋은 성과로 이어진 사례를 공유하기도 했다.
에듀윌 관계자는 “국내 대표 부동산 중개법인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취업 박람회를 진행하는 곳은 에듀윌이 유일하다”며, “참석자들과 중개법인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만큼, 앞으로도 취업박람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