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에듀테크 기업 ‘샘 코포레이션’… 창작 보드게임 ‘스토리 크리에이터’ 크라우드펀딩으로 내놓는다

발행일 : 2020-11-24 13:00:00
사진 = 스토리 크리에이터 <사진 = 스토리 크리에이터>

융합 교육 기업이자 에듀테크 기업인 샘코포레이션은 창작 보드게임 ‘스토리 크리에이터’를 오는 11월 24일 크라우드펀딩으로 선보인다. 과기정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운영하는 ICT-문화융합센터의 입주기업인 샘코포레이션은 이미지를 통해 창의력과 상상력을 연결하는 창의 기반의 미디어를 제공한다. 현재 스토리 크리에이터(Story Creater)와 미디어 크리에이터(Media Creator) 교구, 온라인 통합 플랫폼 서비스 위 크리에이터(We Creator)를 서비스하고 있다.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캐릭터와 배경, 사건 등의 개체 정보를 조합하고 융합해 학습자가 맥락적으로 사고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스토리 창작 보드게임으로, 학습자의 상상력을 돕기 위해 투명 카드 형태로 개발됐다. 과거 미국 인디애나주의 버넷크릭 초등학교 영재반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아 제품의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샘 코퍼레이션의 계획에 따르면 향후 위크리에이터를 통해 학습자가 제작한 스토리로 스토리텔링 매트릭스 분석 시스템으로 적성과 취향을 분석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기반의 자기주도 교육 모델이 나올 수 있다.
 
박재범 대표는 “향후 스토리 크리에이터와 미디어 크리에이터를 연동시킬 수 있는 통합 온라인 플랫폼인 위 크리에이터를 이용해 학습자의 적성과 취향을 분석해내고 정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AI 기반의 통합 플랫폼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샘 코포레이션은 론칭을 통해 K-에듀케이션을 세계에 전파하고 규모가 가장 큰 미국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현재 뉴욕에 법인을 설립했으며 아마존 셀러 센트럴에 등록, 유통망을 확보해 향후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대비했다.

rpm9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