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시승기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걸윙도어, 회전가능시트, 미니 라운지 등 … 스포티함•실용성 완벽 결합

발행일 : 2011-01-11 16:36:56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기아자동차㈜는 10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센터에서 열린 `2011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신개념 미니밴 콘셉트카 『KV7』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KV7』은 ‘현대적 감각과 활동성을 갖춘 미니밴(modern day activity van)’을 컨셉으로, 미니밴의 실용성과 SUV의 스포티함을 결합한 신개념 미니밴 콘셉트카다.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KV7』은 기아차가 쏘울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박스 스타일의 디자인으로, 웅장한 전면부 디자인에 패밀리룩 라디에이터 그릴을 장착해 강렬한 이미지는 물론, 첨단 스마트폰을 연상시키는 매끄럽고 세련된 실루엣을 선보인다.

또한, 헤드램프에는 뛰어난 시인성 및 고효율을 자랑하는 수직 구조 LED(Vertical LED)를 적용해 깨끗하고 부드러운 외관미를 표현하고, 더불어 20인치 휠을 장착해 SUV와 같은 강렬하고 당당한 느낌을 주어 기존 미니밴과 차별화된 느낌을 준다.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KV7』의 가장 큰 특징은 2열의 걸윙 도어(gull-wing door)다.

미니밴에는 세계 최초로 시도된『KV7』의 걸윙 도어는 기존 차량과 달리 B 필러가 없어, 깔끔하고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해 마치 고급스러운 라운지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한다.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더불어 『KV7』은 운전석과 조수석, 좌측 후석 시트 등 4개의 시트를 원하는 방향으로 회전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에 따라 시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우측 뒷좌석에 벤치 스타일의 3인승 좌석과 미니 테이블이 구비되어 있어, 작은 미니바가 설치된 느낌을 준다.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기아차는 『KV7』에 후석에 터치 스크린 컴퓨터 화면을 설치해 뒷 좌석에 앉은 승객들이 자유롭게 차량 내 시스템을 조정할 수 있도록 했고, 차량용 무선 인터넷 시스템을 구비하는 등 첨단 IT 사양을 대거 적용, 미니밴 이상의 가치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KV7』에는 스마트 버튼 시동키를 누르면 자동으로 대시보드가 운전자 쪽으로 움직이는 첨단 운전자 중심의 대시 보드가 적용되었으며, 내비게이션 및 차량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등을 손가락 하나로 볼을 움직여 조정하는 트랙볼 마우스가 적용되어 편의성을 자랑한다.

스마트폰 닮은 걸윙 미니밴, 기아 KV7

기아차는 『KV7』에 최고출력 285마력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발휘하는 세타Ⅱ 2.0 GDI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매끄러운 변속감을 통한 뛰어난 승차감을 제공한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