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는 G클래스 숏 휠베이스의 마지막 모델인 BA3파이널에디션과 함께 롱 휠베이스 모델을 위한 ‘에디션셀렉트’도 출시했다.
롱 휠베이스의 G 500 스테이션왜건에 적용되는 에디션셀렉트(Edition Select)는 우선 차체색상의 투톤 처리가 특징이다. 추가 비용 없이 흰색, 은색, 레드메탈릭, 블랙메탈릭 데지뇨 페인트를 선택할 수 있고, 범퍼, AMG 휠아치, 사이드미러는 블랙메탈릭으로 고정된다.
라디에이터 그릴과 언더가드가 크롬 처리되고, 발판과 스페어 휠 커버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세 꼭지 별 마크가 붙는다. 측면 보호대는 카본파이버 룩이고, 검정색으로 도색된 18인치 5 트윈 스포크 휠에 265/60 R 18사이즈 타이어를 끼운다. 뒷바퀴 앞쪽으로 삐져 나온 배기구는 AMG 스포츠 사양이다.
실내 역시 투톤으로 마감되는데, 검정색/포슬린의 데지뇨 가죽이 기본이지만 검정색 원톤도 선택할 수 있다. 도어 판넬 일부는 포슬린(도자기)색 가죽으로 마감되고 바닥 매트는 검정색 데지뇨 벨루어에 모서리만 포슬린 색을 넣었다. 대시보드, 팔걸이, 도어핸들, 주차 브레이크 레버 등은 검정가죽이다.
스티어링 휠과 변속레버, 데지뇨 우드트림은 피아노블랙으로 처리했다. 크롬 패키지를 적용해 곳곳이 크롬 처리되고, 벤츠 로고가 하얀색으로 점등되는 스테인리스 스틸 도어 스커프도 달린다. 오디오는 10채널 DSP앰프 및 450와트 12스피커의 하만카돈로직7 서라운드사운드시스템.
에디션 셀렉트를 선택하려면 19%의 VAT를 포함해6735.40유로(약 1,100만원)을 더 지불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