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가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의 전자지도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는 전국 74개 시군구 지역의 조사 내용을 반영했다. 중부내륙고속도로의 남여주IC 개통 구간, 대구광역시의 성서IC와 서대구IC간 도시고속도로 확장 구간 등을 비롯해 전국 국도 및 지방도로의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했다.
아울러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가족과의 여행이 집중되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다양한 여행 테마를 추가했다. ‘7월에 떠나는 여름축제’, ‘식신로드’, ‘아빠와 함께 교과서 여행’, ‘깨끗한 계곡 여행’, ‘광안리 해수욕장 카페거리’, ‘봉평 메밀막국수촌’ 등 다양한 여행지 테마 정보를 담아 아이나비 사용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전자지도뿐만 아니라 아이나비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가 대대적으로 개선됐다. 아이나비의 최고사양 모델인 ‘아이나비 K11 AIR’와 ‘아이나비 R11 AIR’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대부분의 아이나비 내비게이션에 적용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2D 전자지도인 ‘아이나비 SE’의 디자인이 크게 변경돼 더욱 세련되고 시인성이 향상됐다. 그 밖에도 더욱 현실에 가까운 ‘아이나비 3D’ 지도를 완성하기 위해 3D 전자지도의 품질을 높였다.
이 회사 관계자는 “휴가철을 맞아 아이나비 사용자들의 불편을 최소화 하면서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길안내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팅크웨어는 오는22일부터 31일까지 여름 휴가철 맞이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이나비 공식 쇼핑몰의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최대 20%까지 저렴하게 최신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전자지도 업그레이드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www.inavi.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