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내비게이션은 운전자들의 필수품이다. 단순 길안내를 넘어 다양한 정보를 빠르고 편안하게 전달해주는 안전운전의 파트너로 거듭나고 있다. 하지만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내비게이션은 정확한 안내가 어려워 오히려 안전운행에 방해가 된다. 특히 낯선 길에서 헤매게 되면 시간과 기름까지 낭비되니 지도는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게 좋다. 자동차 전문지 ‘알피엠나인(RPM9)’이 전하는 일곱 번째 안전운행 정보는 ‘내비게이션’이다.
▲팅크웨어
팅크웨어 추석을 앞두고 ‘아이나비 3D’와 ‘아이나비 2D’ 내비게이션 전자지도의 정기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9월 정기업그레이드엔 전국 42개 시•군•구 지역의 조사 내용이 반영됐다. 특히 평택제천 고속도로의 대소분기점~충주분기점을 비롯한 북충주교차로~탄금대공원 구간, 괴산~연풍간 구간 등 새롭게 개통된 고속도로와 국도, 지방도로, 일반도로의 최신정보를 반영해 고향을 찾는 귀성객들의 안전운전에 도움을 준다는 게 회사의 주장. 또한 ‘아이나비 3D’ 전자지도의 현실감을 높이고, 가을 맞이 다양한 테마도 업데이트 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업데이트는 장거리 이동이 많은 귀성객들의 안전운전은 물론 빠르고 정확한 경로안내를 제공할 것”이라며 “아이나비와 함께 즐거운 한가위 귀성길 되길 바란다” 라고 말했다.
▲파인디지털
파인디지털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BF300 모델에 새로 추가된 기능은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주차위치 전송 기능’이다. 주차를 하고 차에서 내리면 주차한 곳의 지도 화면과 파인뷰 블랙박스 화면이 ‘스마트 파인드라이브’ 앱으로 전송돼 차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다.
이 외에도 국도 및 고속도로 경로 데이터와 안전운행지역 최신 정보를 포함, 더욱 빠르고 안전한 길 안내를 제공한다는 게 회사의 설명이다. 특히, 최근 개통된 음성~충주간 고속도로를 적용하여 귀성길 운전자들의 편의를 더했다.
이 회사의 김병수 이사는 “긴 추석 연휴를 맞이해 파인드라이브 외 타 제품 소비자들에게도 파인드라이브의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도록 보상이벤트를 마련했다”며 “파인드라이브 신제품뿐 아니라 업데이트 된 파인드라이브로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다녀 올 수 있는 연휴가 되길” 바랬다.
▲현대엠앤소프트
현대엠엔소프트는 추석연휴 교통집중으로 인한 정체현상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적 개선내용이 추가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전국 주요도로의 최신정보를 반영하고, 사용자의 편의성 향상을 위한 제품 및 프로그램 개선 내용이 포함돼 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는 소프트맨 사용자를 위해 편의성을 고려한 제품의 기능 향상과 시인성 확보를 위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추석연휴 동안 교통량이 늘어난 만큼 휴식을 취하기 위해 휴게소에 많이 들리게 되는 귀성객들에게 각 휴게소 고유의 정보를 음성으로 안내해주는 휴게소 음성안내도 선보인다. ‘지니’사용자가 대상이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 / 오준엽 RPM9 인턴기자 i_eg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