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캠핑카가 한데 모였다.28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막한 `2014오토모티브위크`에는 자동차 정비·부품과 관련된 230여 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특히 `오토캠핑2014`에는 국내외 캠핑카, 트레일러, 아웃도어 업체가 제품을 소개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 에어밴 캠핑카
에어밴은 캠핑카와 이동사무실, 스낵카와 밴특장차 등을 내놨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국내 최초의 벤트레일러 전문업체로, 특화된 밴-제조기술과 고객 맞춤형 설계 솔루션을 바탕으로 오토캠핑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 카라반라이프
카라반라이프는 유럽 캠핑트레일러 브랜드 크나우스의 하드탑트레일러와 폴딩 트레일러를 선보였다. 회사 관계자는 독일 현지에서 카라반 관련 기술을 직접 습득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 하이엔드 캠핑카
하이엔드 캠핑카의 트럭캠핑카도 눈길을 끌었다. 회사에 따르면 트럭캠퍼는 트럭과 캠퍼셀을 탈부착할 수 있는 트럭캠핑카다. 평소에는 트럭으로, 캠핑 여행시에는 캠핑카로 이용할 수 있다.
한편, `2014오토모티브위크`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애프터마켓 전시회로 오는 30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진행된다.아울러 드리프트 쇼와 자동차 모델 선발대회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고양(경기)=차재서 RPM9 기자 jscha@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