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SNS

구글, “‘나우 온 탭’으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받아보세요”

발행일 : 2016-04-04 13:41:10
구글, “‘나우 온 탭’으로 필요한 정보를 바로 받아보세요”

이제껏 친구들과 메시지로 식사 약속을 잡다가 새로운 식당 이름이 나오면 앱 또는 검색창을 연 뒤 식당 이름을 검색해야 했다. 또한 영화 약속을 잡을 때는 대화에 나오는 영화 이름을 일일이 검색해서 어떤 영화를 볼지 정해야 했다. 하지만 이제 한국어로도 나우 온 탭(Now on Tap)을 사용할 수 있게돼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 순간에 바로 확인할 수 있게됐다.

나우 온 탭은 스마트폰을 더욱 스마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홈 버튼을 꾹 누르기만 하면 유용한 정보와 앱이 있는 카드를 받을 수 있으며 궁금한 것이 있을 때 바로 답을 찾고, 지금 하고 있는 작업에 대한 도움말이 필요할 때는 바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필요한 정보를 빠르게 확인

안드로이드 최신 버전(6.0 마시멜로 이상)을 사용하는 경우, 홈 버튼을 길게 누르면 나우 온 탭이 실행되어 사용자가 현재 읽거나, 보거나 듣고 있는 내용과 관련된 정보 및 앱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친구에게서 “이번 주말에 주토피아 보고 쟈니덤플링에서 저녁 먹을까?”라는 문자메시지를 받았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버튼을 길게 눌러 구글 나우를 통해 영화 및 식당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받아보고 예고편 보기, 전화 걸기, 대중교통 경로 안내 등을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정보를 모두 확인한 후에는 뒤로가기 버튼을 터치해 메시지 앱으로 돌아가 친구에게 답장을 보낼 수 있다.

탭 몇 번으로 쉽게 찾고 바로 공유

항상 새로운 뉴스는 끊임없이 나오고 있다. 뉴스 사이트에서 혜리에 대한 기사를 읽다가 홈 버튼을 길게 터치하면 나우 온 탭이 이와 관련된 간단한 정보, SNS, 관련 기사 등을 바로 보여준다. 멜론, 지니 등 음악 앱에서는 나우 온 탭을 통해 현재 감상 중인 노래를 부른 아티스트 또는 밴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으며 현재 보고 있는 화면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하고 싶다면 스크린 캡처 후 메신저 혹은 SNS를 열 필요 없이 나우 온 탭의 화면 공유 버튼을 통해 쉽고 빠르게 화면을 공유할 수 있다.

소성렬기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