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동탄2신도시 제일풍경채 에듀&파크, ‘여성 특화 커뮤니티’로 차별화

발행일 : 2016-08-01 12:00:00
 동탄2신도시 제일풍경채 에듀&파크, ‘여성 특화 커뮤니티’로 차별화

최근 건설사들마다 여성들을 위한 다양한 특화 설계를 선보이고 있다. 이는 아파트에 머무는 시간이 가장 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서다. 가사를 위한 최적의 공간 배치, 커뮤니티 시설 등 다양한 방식으로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주거만족도가 높은 것을 장점으로 들어 소비자에게 손짓하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은 여성들의 시선을 끄는 인테리어와 팬트리룸 등 맞춤형 특화 설계로 공간 활용과 생활편의를 높이는가 하면 키즈카페와 유아놀아터, 어린이집 등을 갖추고 있어 아이들을 키우기에 좋은 환경을 갖추고 있다.

이처럼 여심(女心)을 자극하는 설계와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제일건설(주)에서 공급하는 ‘동탄2신도시 제일풍경채 에듀&파크’가 단지 내 마련된 여성특화 커뮤니티 시설로 지역 일대 실수요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경기도 화성시 동탄면 동탄2신도시 A96블록에 공급되는 '동탄2신도시 제일풍경채 에듀&파크'는 지하 3층~지상 20층, 9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59, 76㎡ 총 624가구로 구성된다. 최근 진행된 청약에서도 남동탄지역 최초로 1순위로 청약을 마감하는 기염을 토해냈다.

단지는 다양한 특화설계를 적용했다. 10cm 더 높은 천장고와 채광, 통풍, 조망감을 높인 4-bay 및 맞통풍 설계로 개방감이 뛰어나다. 전용면적 59㎡에는 넓은 공간 활용을 위해 식료품이나 자리 차지가 큰 주방용품을 보관하는 팬트리를 설치하고, 전용면적 76㎡에는 기본 침실 외에 별도의 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알파룸을 설계했다.

단지 내 주부들의 티타임과 담소 등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인 맘스카페와 아이들의 학원통학 및 셔틀버스 등의 안전한 이용을 위한 키즈 스테이션이 설치될 예정이다. 미취학 아동을 위한 야외 유아놀이터와 연계한 별동 어린이집도 들어서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을 배려했다.

또한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주택 선정시 고려하는 요인 중 하나인 학세권도 갖추고 있다. 단지는 학교에 둘러싸여 뛰어난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있으며, 도보로 통학가능한 거리에 중학교와 고등학교도 조성될 예정으로 학생들이 안심하고 통학할 수 있다.

단지는 인근 동탄호수공원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녹지가 풍부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동탄 호수공원은 주거, 문화, 상업시설 등이 어우러진 ‘수변친화형 문화상업 복합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동탄 호수공원은 산척저수지와 송방천 중심으로 75만㎡ 규모로 조성되며, 폭포, 분수 등 각종 수(水)경관 시설이 들어선다. 이외에도 단지 앞에 조성되는 체육공원 안에는 산책로 및 소공원, 수변공원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에도 개방감과 쾌적함을 높여주는 중앙공원이 들어서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방교리 29-1번지에 지난달 오픈했다.

박형준 기자(phj@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