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2024년도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 조사'에서 은행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이 기업의 디지털전환 역량 및 수준을 고객의 경험 측면에서 평가하는 지표다.
이번 평가에서 KB국민은행은 ▲정보 품질 ▲개인화 요인 ▲시스템 품질 등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고객 경험 측면에서 특히 KB스타뱅킹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올해 7월 기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60만 명을 돌파한 KB국민은행의 대표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의 80여 개 핵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 금융권 주요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했다.
KB스타뱅킹은 은행 업무를 처리하는 금융앱이라는 인식을 넘어서 생활밀착형 플랫폼으로 자리잡았다. ▲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 서비스 ▲각종 행정정보를 알려주는 국민비서 서비스 ▲ 공공증명서를 간편하게 발급·제출 가능한 전자증명서 ▲전국의 공공도서관에서 사용이 가능한 책이음 이용증 등 생활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경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KB스타뱅킹을 개선하고 있다. 올 상반기 약 7000건의 앱리뷰 분석을 통해 개선점을 찾아내 안정적인 시스템 유지에 활용하고 있다. 또한 현장 직원과 고객과의 소통 채널을 운영해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대표 플랫폼으로서 소비자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와 만족스러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거듭하겠다”고 말했다.
최정환 기자 admor75@rpm9.com
KB국민은행, '디지털고객경험지수 조사' 은행부문 1위 선정
한국표준협회 평가…정보·시스템 품질 등 전 부분 우수
발행일 : 2024-09-20 16:39: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