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팬북•팬픽, 디지털 인쇄의 새로운 시장

발행일 : 2016-08-30 17:59:06
팬북•팬픽, 디지털 인쇄의 새로운 시장

디지털 시대의 흐름에 따라 인쇄 산업의 디지털 인쇄 수요가 늘고 있다.

디지털 인쇄란 고속 레이저출력과 잉크젯 출력 방식을 의미하는 것으로, 인쇄물 출력 시 일반 인쇄 과정에서 필요한 중간 과정을 생략하고 원본 파일을 그대로 출력한다는 장점이 있으며 소량의 인쇄물을 빠른 시간 내에 제작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이 인쇄는 정확한 수량으로 인쇄를 진행하기 때문에 경제적이며, 해상도가 높아 고품질 인쇄물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팬북•팬픽에 적합하다. 또한 각종 책자와 포트폴리오, 명함, 청첩장 등과 같은 소량 또는 대량 다품종에도 활용된다.

디지털 출력 업체 ‘성일CNP’ 정환석 대표는 2002년 성일기획을 설립해 각종 제안서 및 학습교재 인쇄를 담당했으며 2010년에는 성일CNP 디지털사업 영역을 확장시켜 출력부터 인쇄 그리고 제본까지 원스톱으로 과정으로 진행해 고객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팬덤 문화 활성화로 인해 팬북 및 팬픽, 동인지, 포토북 등 소량 제작 인쇄물의 수요가 증가하였으며 특히 팬북과 팬픽에 있어 새로운 인쇄영역을 확장시켰다.

이에 따라 소량 제작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최소 한 권부터 대량까지 제작도 가능하다.

또한 대량제작을 진행할 경우 고객이 인쇄물을 단번에 수령하기 어렵기 때문에 개별 포장을 진행할 수 있는 성일CNP만의 포장실을 따로 구축하였다.

정환석 대표는 “최근에는 블로그에 포스팅 된 팬북을 보고 찾는 고객들이 많아졌다”며 “한결 같은 마음으로 고객의 눈높이에 맞춰 고민하고 준비하겠습니다.”고 덧붙였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