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포드코리아, 힙합 뮤지션과 함께 소셜 캠페인 진행

발행일 : 2017-10-25 14:20:41
포드코리아, 힙합 뮤지션과 함께 소셜 캠페인 진행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이사 정재희, 이하 포드코리아)가 적극적이고 독창적인 방법으로 다양한 고객들과 소통하고자 ‘#쇼미유어킥(#SHOWMEYOURKICK)’ 캠페인을 진행한다.

포드코리아는 불투명한 미래와 많은 현실적 고민들 속에서 일상을 살아가는 지친 청년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전달하고자 ‘#쇼미유어킥’ 소셜 캠페인을 기획했다. 이번 캠페인은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들과 함께한 음원 및 뮤직 비디오 제작, 무료 음원 다운로드 및 포드 페이스북 팬들과 참여하는 소셜 이벤트 진행 등으로 구성되었다.

이번에 제작된 뮤직 비디오는 포드 모델 중 특히 젊은이들과 가장 잘 어울리는 콤팩트 SUV 쿠가의 역동적인 특성과 간단한 KICK동작으로 트렁크 개방하는 핸즈프리 테일게이트(Hands-free Tailgate) 기능에 착안해 발을 사용하는 다양한 동작들을 재미있게 담아냈다. 또한 젊은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어렵고 힘든 다양한 상황들과 이를 힘찬 KICK을 통해 날려버리자는 스토리를 흥미롭게 연출했다.

이번 ‘#쇼미유어킥’ 캠페인에 참여한 언더그라운드 힙합 뮤지션 ‘우팍 & 브라더건(Woo Park & Brother Gun)’은 음원을 제작하고 청춘응원 메시지를 담은 뮤직 비디오에도 직접 출연해 포드코리아와 협업을 진행했다. ‘우팍&브라더건’은 트리거레코즈 소속의 래퍼들로 언더그라운드 뮤지션 사이에서 실력을 인정받고 있는 듀오다.

포드코리아는 #쇼미유어킥’ 음원 및 벨소리를 12월 31일까지 페이스북 공식채널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공개할 예정이다.

포드코리아 페이스북 팬들을 대상으로 한 소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쇼미유어킥’ 뮤직 비디오 속 주인공들처럼 자신의 고민을 통쾌하게 날려버렸던 사연을 해시태그와 함께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BLT 스테이크 디너 식사권 및 스타벅스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노선희 포드코리아 홍보부문 총괄 상무는 “#쇼미유어킥’ 소셜 캠페인은 킥동작을 통해 열리는 포드 쿠가의 핸즈프리 테일게이트에서 영감을 받아 진행하게 됐다”며 “포드코리아와 함께 일상의 다양한 고민들과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한방의 KICK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포드코리아는 다양한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머스탱 트랙 데이, 소셜 캠핑, 부주의 운전방지 서약 캠페인 등 여러 이색 마케팅을 진행해 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모티브가 된 핸즈프리 테일게이트 기능은 운전자가 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뒷좌석 범퍼 중간 아랫부분에 발을 가볍게 차는 동작을 하면 차가 이를 인식해 테일게이트를 자동으로 개방하는 기술이다. 짐을 양손에 들고도 발동작만으로 편리하게 트렁크 문을 열 수 있는 편의 사항으로, 포드와 링컨의 모든 SUV 라인업에 장착된 기능이다.

‘#쇼미유어킥’ 캠페인은 25일에서부터 11월 6일까지 약 2주 동안 진행되며, 포드코리아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