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혁신가치 실현한 프로액티브 리더 선정

발행일 : 2018-01-29 01:32:37
한국타이어, 혁신가치 실현한 프로액티브 리더 선정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대전 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에서 ‘제11회 한국타이어 프로액티브 어워드(Hankook Tire Proactive Awards)’를 개최했다.

한국타이어는 고유의 기업 문화인 도전과 혁신의 ‘프로액티브 컬처(Proactive Culture)’를 기반으로 임직원 개개인이 자신의 장점과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프로액티브 어워드는 한국타이어가 매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시상식으로, 한 해 동안 기업 가치와 부합하는 프로액티브 리더십을 가장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목표 달성을 혁신적으로 수행한 조직과 구성원을 선발해 글로벌 인재로서의 성장을 격려하고 있다.

임직원 170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에서 진행된 이번 시상식은 총 상금 1억원 규모로 리더십(Leadership), 퍼포먼스(Performance), 이노베이션(Innovation), 챌린지(Challenge), 4개 부문에 걸쳐 시상이 이뤄졌다.

특히 올해부터는 챌린지 부문에 ‘혁신적 결과상(Best Result)’과 함께 ‘혁신적 실패상(Best Lesson)’을 신설해 비록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으나 과감한 도전과 창의적인 수행 과정을 통해 교훈을 얻은 직원에게도 시상을 진행했다. 혁신적 실패상은 성공만이 아닌 훗날 혁신의 자산이 되는 실패 또한 치하를 해 성과보다는 일의 과정을 중요시하는 혁신적 기업문화를 정착시키고자 기획됐다.

도전적인 목표를 수립해 조직의 발전을 성공적으로 이끈 리더에게 시상하는 리더십(Leadership) 부문은 인프라기획팀 강대규 팀장, 대전공장 TBR Sub팀 선현규 주임이 선정됐다. 퍼포먼스(Performance) 부문에는 중국시장에서의 교체용 타이어(RE)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시킨 중국지역본부 PC/LT판매팀이 선정됐다.

또한 우수한 혁신 활동을 실천한 조직을 선정하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부문에는 구주지역본부, 강소공장 제조3팀 전광 분임조, 금산공장 설비보전팀 전략 분임조가 선정됐다. 챌린지(Challenge) 부문에는 ‘혁신적 결과상’에 대전공장 품질기술1팀 김주헌님, 회계팀과 법무팀의 최영국님 외 5명이 선정됐으며, ‘혁신적 실패상’은 타이어 외곽형상을 실제타이어로 구현하는 기술 개발 추진으로 향후 다른 연구의 기본 설계자료를 축적한 연구개발본부 R&D관리팀 홍창효님에게 돌아갔다.

한국타이어 대표이사 조현범 사장은 “1류 기업의 근간이 되는 임직원들의 창의적 사고와 도전정신은 일하는 방식과 과정의 혁신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며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 임직원들이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과감한 도전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업문화를 계속해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도전과 혁신의 ‘프로액티브 컬처’를 기반으로 직급의 단계 축소와 호칭체계 변경, 직급별 체류년수 폐지, 일하는 과정 중심의 평가 등 혁신적인 인사제도를 통해 수평적 커뮤니케이션과 창의적인 문화 정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직원들이 스스로 일과를 계획하고 자기계발 시간을 갖는 프로액티브 프라이데이(Proactive Friday)와 자유로운 복장으로 출근하는 캐주얼 프라이데이(Casual Friday) 등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며 능동적이고 혁신적인 주체성을 갖춘 프로액티브 리더 양성에 힘쓰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