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연예
HOME > 연예

조성규, 연예인 경조사 이미 한 차례 지적? "카메라에 찍히고자 분 바른 모습 제발 없어지길"

발행일 : 2018-03-12 12:23:05
사진=조성규 SNS 캡쳐 <사진=조성규 SNS 캡쳐>

배우 조성규가 화제인 가운데, 조성규의 과거 발언도 새삼 눈길을 끌고 있다.
 
조성규는 12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어제오늘 조민기 빈소에 다녀왔다"며 "하지만 그가 28년간 쌓아온 연기자 인생의 그 인연은 어느 자리에도 없었다"는 글을 게재하며 연기자 동료 선후배들의 발길이 끊긴 빈소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이어 조성규는 "뭐가 그리 두려운가? 조민기의 죄는 죄이고 그와의 인연은 인연인데, 경조사 때마다 카메라만 쫓던 그 많은 연기자는 다 어디로 갔는가"라고 지적하며 "연예계의 분 바른 모습을 보는 듯했다"고 탄식했다.
 
조성규는 앞서 안타까운 사고로 유명을 달리한 배우 故김주혁의 장례에 관해서도 이와 유사한 발언을 한 바 있다. 당시 그는 자신의 개인 홈페이지를 통해 '아까운 배우(故 김주혁)가 지다'라는 제목을 글을 게재했다.
 
조성규는 해당 글을 통해 "좀 알려졌다 싶은 연예인의 경조사에서만 볼 수 있는 병폐라면 병폐, 적폐라면 적폐"라며 "평소엔 아무런 일면식도 관심도 없었으면서 오로지 카메라에 찍히고자 혼자도 아닌 매니저 대동한 채 온갖 분 바른 표정 다 지어가며 나타나는 연예인들 제발 슬픈 영혼 앞에 겉 다르고 속 다른 그러한 분 바른 모습들 제발 없었으면"이라는 발언을 해 주목받은 바 있다.
 
한편, 조성규는 연예인 최초로 프로복싱 국제심판이 된 복서 탤런트로, 지난해 '무한도전'과 파퀴아오의 대결 당시 주심으로 나서 주목받기도 했다. 

김정은 기자 (rpm9en@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