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 “회사 경쟁력 시장에서 찾자”

발행일 : 2018-04-04 22:58:11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 “회사 경쟁력 시장에서 찾자”

더블스타의 자본유치를 확정 지은 금호타이어의 김종호 회장이 4일 사내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마음을 전했다. 김종호 회장은 ‘친애하는 금호타이어 모든 임직원 여러분께 드리는 글’에서 법정관리 신청의 최악의 상황을 막아낸 것에 대하여 현장사원과 일반직 사원 모두에게 감사하다고 말하고, 몇 가지를 당부했다.

김 회장은 우선 “다시 태어난다는 자세로 임직원, 이해관계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해결방안을 찾아내어 우리 스스로 경영정상화를 달성하자”면서 “회사 경쟁력을 시장 중심에서 찾고, 한 마음, 한 뜻으로 금호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자”라고 강조했다.

또한 김종호 회장은 같은 날 국내 대리점주들과 해외 거래선 대상으로도 그 동안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별도의 글을 공지했다. 국내 대리점주 대상으로 ”금호타이어는 더블스타 자본 유치와 채권단의 추가 자금 지원으로 유동성 문제가 해결되고 재무구조를 개선할 수 있게 되었다. 프리미엄 신제품 출시시기를 앞당겨 대리점 판매에 활력을 제공하겠다”며 제품 공급의 안정성을 강조했다.

해외 거래선 대상으로는 “해외자본이 유치되더라도 2010년 중국 지리자동차가 볼보자동차를 인수했을 당시와 마찬가지로 금호타이어의 독립 경영이 보장된다. 글로벌 시장에서 금호타이어 브랜드를 유지하며 생산과 판매에 변함이 없을 것”이라며 브랜드 가치 제고에 주력할 것을 약속했다.

금호타이어는 더블스타의 자본유치와 경영정상화 방안에 대해 지난 1일 회사의 노동조합이 투표를 통해 찬성 가결하고, 2일 산업은행 등 채권단과 경영정상화 계획 약정서(MOU)를 체결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