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쌍용차 노조,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행사 열어

발행일 : 2018-04-23 11:25:12
쌍용차 노조,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행사 열어

쌍용자동차가 노동조합 주관으로 조합원과 가족들이 함께 떠나는 역사기행 행사를 실시했다.

지난 21일 문경새재 도립공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쌍용자동차 조합원 가족 250여명이 참가했으며, 자연 속 문화유산을 방문함으로써 봄나들이와 함께 자녀들이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역사문화 기행 형식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은 문경새재 박물관과 인기 드라마 촬영지이자 한류관광지로 떠오른 문경새재 오픈세트장 방문 그리고 1관문(주홀관)~2관문(조곡관)에 이르는 과거길 도보 탐방 등을 통해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한국관광 100선 중 하나인 문경새재 도립공원은 과거길 도보 탐방, 드라마 오픈세트장, 옛길 박물관, 자연생태계박물관, 도자기박물관 등 전 세대를 위한 즐길 거리가 다양하게 조성돼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다.

한편 쌍용자동차 노·사는 선진 노사문화 구축 및 노사관계 증진 도모, 조합원 가족의 화목과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가족과 함께 하는 역사기행 외에도 임직원 가족 공장 초청행사 및 임직원 자녀 대상 영어캠프 등 다양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쌍용자동차 홍봉석 노동조합위원장은 “따뜻한 봄날 역사기행에 참석한 조합원들이 자녀들과 자연공부와 역사공부를 같이 하며 좋은 시간을 보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들이 가족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가족의 화목은 물론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고취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