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스포츠

한국타이어, 전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서 ‘폭풍 질주’

발행일 : 2018-04-25 11:30:33
한국타이어, 전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서 ‘폭풍 질주’

세계 7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가 전 세계를 무대로 공격적인 모터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모터스포츠 선도 기업으로서 위상을 높이고 있다. 2018년 한국타이어는 국내 기업 중 가장 많은 국내외 4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를 후원하며 한국 모터스포츠의 발전을 이끌고 있으며, 모터스포츠를 통해 쌓은 기술력은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와 소비자에게 최고의 타이어를 공급하기 위한 혁신의 기반이 되고 있다.

◆DTM 등 세계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는 1992년 국내 최초의 레이싱 타이어인 Z2000 개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모터스포츠 활동을 시작했다. 그로부터 20여 년이 흐른 지금은 전 세계 무대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한국타이어는 2011년부터 독일 투어링카 마스터즈(Deutsche Touringcar Masters; DTM)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고 있으며, 2019년까지 독점 공급계약을 조기 연장하며 9년 연속 DTM 대회 공식 타이어 공급을 성사시켰다. 한국타이어는 DTM 대회에 고속 주행 한계 상황에서도 탁월한 접지 능력과 지속적인 내구 성능으로 최고의 퍼포먼스를 제공하는 ‘벤투스 F200’과 젖은 노면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벤투스 Z207'을 공급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국타이어, 전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서 ‘폭풍 질주’

또한 DTM의 서브레이스이자 포뮬러3 대회 중 가장 큰 규모로 운영되는 ‘FIA 포뮬러 3 유러피언 챔피언십(FIA Formula European Championship; FIA F3)’ 대회의 공식타이어를 2012년부터 7년 연속 독점 공급하며 세계 최정상 드라이버들에게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처럼 세계 최대 규모의 모터스포츠에 수년에 걸쳐 ‘원메이커(One-Maker, 독점 파트너)’로 참여한다는 것은, 세계 최고의 타이어 기술력을 갖췄다는 것을 반증한다. 한국타이어는 최첨단 레이싱 타이어의 개발을 위해 상품의 연구 단계부터 생산까지 모든 개발 과정에 최고 수준의 평가 기준을 적용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 대회 위상에 걸맞은 최상의 품질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지속하고 있다.

◆기술력과 품질 인정받으며 국내외 유명 모터스포츠 대회 적극 참여

한국타이어, 전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서 ‘폭풍 질주’

한국타이어는 이러한 기술 철학을 바탕으로 탄생한 세계 최고 수준의 레이싱 타이어를 국내외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 독점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시즌에 이어 최고급 슈퍼카들이 참가하는 '슈퍼카 챌린지' 2018 시즌의 메인 스폰서로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타이어의 그립 성능과 핸들링 등 압도적인 기술력을 다시 한 번 입증한다. 또한 TCR(Touring Car Race) 시리즈, Audi Sport TT Cup, F4 이벤트 등 대표적인 레이싱 대회에 타이어 공급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세계 최대 규모의 내구 레이스 ‘24시 시리즈(24H Series)’ 등 유럽의 각종 정상급 레이스에 꾸준히 참가하는 등 지속적인 모터스포츠 활동과 성과를 통해 세계 최고 기업으로서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영국 스포츠카 제조사 '레디컬(Radical)'에 벤투스 F200, 벤투스 Z207 등을 독점 공급하며 국제 레이싱 시리즈에 참가한다. 특히 유러피언 마스터즈, 챌린지 챔피언십, SR1 컵 챔피언십 등 레디컬이 유럽지역에서 진행하는 모든 모터스포츠 대회에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며, 미국에서는 북미 컵에서 한국타이어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선보인다.

한국타이어, 전 세계 모터스포츠 대회서 ‘폭풍 질주’

국내 모터스포츠 무대에서의 활약도 꾸준하다. 한국타이어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을 후원하며 국내 최고의 레이싱 대회인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대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조항우 대표와 평정호 감독이 이끄는 아트라스BX 레이싱팀은 올해 2월 2017 시즌 GT1 클래스 챔피언인 김종겸 선수를 새롭게 영입하며 4월 개막하는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2018 시즌에 출전, 최강의 레이스를 선보일 것을 예고하고 있다.

◆극한 주행으로 쌓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이어 기술 혁신 선도
한국타이어는 모터스포츠 활동을 통해 얻어진 노하우를 초고성능(UHP: Ultra High Performance) 타이어뿐 아니라, 일반 타이어까지 반영해 전체 제품의 성능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타이어의 대표적인 초고성능 타이어 상품인 벤투스(Ventus) 시리즈는 모터스포츠 기술 데이터를 적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2017년 출시한 초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R-S4는 고속주행 성능은 물론 마른 노면에서의 탁월한 핸들링 성능으로 전문 레이스 트랙뿐만 아니라 일반 도로 주행에서도 높은 주행 안전성을 자랑한다.

지난 20여 년간의 꾸준한 모터스포츠 후원 활동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선도기업으로서 지금의 명성을 얻은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세계 유수의 모터스포츠 대회에 지속적인 참여와 후원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가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