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더블스타, 금호타이어 지분 45% 인수 완료

발행일 : 2018-07-06 16:18:48
더블스타, 금호타이어 지분 45% 인수 완료

더블스타(회장: 차이융썬 柴永森, Chai Yongsen)는 6일 오전,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산업은행과 금호타이어 투자절차를 마무리했다.

더블스타는 약 39억 위안(한화 약 6463억원) 지급을 마무리해 금호타이어 지분을 45% 보유한 대주주가 됐으며, 산업은행 및 채권단은 23% 지분을 소유해 2대 주주 자리를 유지하게 됐다. 이로써 2년여 동안 진행된 금호타이어 투자절차에 마침표를 찍었다.

‘새로운 시작의 경축’을 주제로 진행된 투자절차 마무리 행사에는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과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 금호타이어 김종호 회장이 참석했다. 또한 금호타이어 노조위원장 및 임직원 대표와 더블스타 및 칭다오 정부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차이융썬 더블스타 회장은 “금호타이어의 경쟁력은 승용차용 타이어(PCR)에 있으며 더블스타 타이어의 경쟁력은 트럭·버스용(TBR) 타이어에 있다. 양사는 협력과 합작을 통해 각자의 장점을 발휘, 승수효과(Multiplier Effect)를 일으켜 글로벌 타이어시장에서 기술, 제품, 제조, 서비스 및 모델을 선두에서 이끌어 나가며 세계적으로 위대한 타이어 그룹 중 하나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할 것“이라며 “더블스타는 금호타이어의 독자적인 경영을 보장하는 것뿐 아니라 금호타이어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이다. 또한 양국 국민의 우정, 경제무역 협력 및 노사 우호관계의 본보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산업은행 이동걸 회장은 “국책은행으로서 금호타이어 정상화의 기반을 마련함은 물론 모든 이해관계자들이 한발씩 양보하며 난제들을 하나씩 해결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오랜 역사를 지닌 금호타이어는 방폭타이어(런플랫타이어 RSC), 광폭타이어, 자동화 생산시스템 등으로 세계 타이어 발전 흐름을 이끌어왔다. 더블스타는 ‘중국 타이어 스마트 제조 리더’로 불리며 현재 세계에서 유일하게 상용차용 타이어 4.0공장과 승용차용 타이어 4.0공장을 갖춘 기업이다. 더블스타는 3년 연속 ‘세계브랜드랩’에서 선정하는 ‘아시아 500대 브랜드’에서 중국 타이어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말도 안되는 가격!! 골프 풀세트가 드라이버 하나 값~~ 598,000원”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