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티엘인더스트리, '제14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서 우수상 수상 영예

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

발행일 : 2018-12-28 14:20:00
㈜티엘인더스트리, '제14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서 우수상 수상 영예

㈜티엘인더스트리(대표 김창식)가 지난 21일 서울 방이동 올림픽파크텔에서 열린 ‘제14회 대한민국 스포츠산업대상’에서 법인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본상(우수상)을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이번 시상식은 미래 성장산업인 스포츠의 산업적 가치를 높이고 스포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단체, 지방자치단체, 개인 등의 사기를 진작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시상식에서 스크린 배드민턴 ‘스매싱존’과 배드민턴 연습 장치인 셔틀콕 발사기 ‘스매싱피더’를 개발하며 스포츠산업 발전에 이바지한 티엘인더스트리는 그 기술력과 사업성을 높이 평가받아 본상(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5년에 창업한 티엘인더스트리는 배드민턴 셔틀콕 발사기인 스매싱피더를 자체 기술로 개발하고 시판한 것을 시작으로 생산 및 공급에 나섰다. 스매싱피더는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속도로 셔틀콕을 발사하여 배드민턴 코칭과 연습을 지원하며, 경기 모드로 전환 시 기계와 사용자 간 경기도 가능하다.
 
이후 2017년부터는 스매싱존이라는 가상현실 배드민턴 게임존 가맹사업을 시작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현재 대전광역시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직영점과 광주광역시에 스매싱존 가맹점 두 곳을 오픈해 운영 중이며, 스매싱피더를 이용한 배드민턴 콘텐츠로 기존 스크린 스포츠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운동성과 게임성을 제공하고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최근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미국, 베트남 등 해외 박람회 참가 및 해외 유통, 프랜차이즈 사업 확장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배드민턴 선진국으로 불리는 태국과 인도네시아 바이어들의 뜨거운 관심으로 동남아시아 진출에 청신호가 켜지며 출장 계획까지 잡혀 있는 상태이다.
 
이외에도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진행했던 ‘2018 독일 FIBO 전시회’에 참가하여 유럽지역에도 스크린 배드민턴 ‘스매싱존’과 배드민턴 연습장치 ‘스매싱피더’의 명성을 알리는 등 스포츠 기업의 선두주자다운 면모를 보이며 여러 스포츠 기관으로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티엘인더스트리의 김창식 대표는 “이번 수상을 통해 더 성장하고 나아갈 수 있는 기업이 되겠다”며, “스매싱피더를 이용한 스크린 배드민턴을 개발해 이제는 혼자서도 배드민턴을 칠 수 있게 되었다. 여기서 만족하지 않고 계속해서 배드민턴의 저변 확대를 위해 더 열심히 달리겠다”라고 다짐의 말을 전했다.
 
더불어 “2019년을 맞이해 스매싱존 콘텐츠 개발을 진행 중이다”라는 말을 덧붙이며, 기존 스매싱존과는 또 다른 혁신적인 스매싱존 콘텐츠가 개발될 예정임을 알렸다.


온라인뉴스팀 (rpm9@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