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가 2000여 가지의 다양한 렌탈 상품을 0원으로 경험할 수 있는 ‘묘미프리위크’를 실시한다.
‘묘미프리위크’는 고객이 사용해보고 싶었던 제품을 부담 없이 렌탈로 경험해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를 통해 렌탈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의 심리적 거리감을 줄이고 공유경제 시장의 저변을 확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단기렌탈’을 비롯해 ‘인수형 장기렌탈’과 ‘반납형 장기렌탈’ 등 묘미에서만 이용 가능한 다양한 렌탈 상품을 묘미프리위크를 통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먼저 묘미프리위크에서는 육아부터 여행까지 생활 전반에 필요한 다양한 단기렌탈 아이템을 10일 동안 0원에 경험해볼 수 있다. 단기렌탈 0원 이벤트는 묘미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유모차, 홈짐 기구, 여행용 캐리어 등 체험해본 후 구매를 결정하거나 필요한 기간 동안만 사용하려는 수요가 높은 제품들을 포함해 고객의 구매 부담을 낮췄다. 해당 혜택이 적용되는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독일 프리미엄 유모차 ‘예떼’, 글로벌 카시트 브랜드 ‘브라이텍스’, 코딩교구 ‘모블로’, 홈짐기구 ‘번머신’, 어린이자전거 ‘스트라이더’,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 '만다리나덕’ 등이 있다.
약정된 기간 동안 월 분납금을 납부한 뒤 자동으로 소유권이 이전되는 인수형 장기렌탈의 경우, 묘미프리위크에서 최대 3개월의 렌탈료를 0원으로 할인한다. 대상 제품은 게임기(소니 플레이스테이션4), 무선이어폰(젠하이저, 뱅앤올룹슨, 에어팟, 자브라), 생활가전(삼성 TV, 삼성 지펠 냉장고, 삼성 드럼세탁기, 위닉스 건조기) 외에도 음향가전, 스마트기기 등 다양한 종류와 가격대로 구성되어 고객의 합리적인 소비를 지원한다.
또한 묘미는 이번 행사와 함께 업계 최초로 장기간 제품을 빌려본 후 반납을 선택할 수 있는 노트북 '반납형 장기렌탈' 서비스를 출시하고 첫 달 렌탈료 0원의 혜택을 제공한다. 노트북과 같이 성능 저하로 지속적인 교체가 필요한 제품군의 경우 반납형 장기렌탈 이용 시 교체시기에 맞춰 새로운 상품을 빌릴 수 있어 구매보다 경제적이다. 묘미프리위크에서는 HP EliteBook x360을 반납형 장기렌탈로 제공한다. 이용 고객은 제조사의 무상 A/S 기간 이후에도 계약 기간 내 2회의 출장정비 및 원격 상담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반납 시 데이터 유출 방지를 위한 포맷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묘미는 앞으로 해당 상품군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묘미프리위크는 5월 7일부터 19일까지 1차로 열리며, 20일부터 31일까지 새로운 아이템과 함께 2차로 진행된다.
롯데렌탈 소비재렌탈부문장 최근영 상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아직 렌탈 이용에 생소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렌탈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이용’과 ‘경험’ 중심의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며 국내 렌탈 시장을 이끌어가는 선도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