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교육

아이스크림 홈런, 업계 최초 AI교과서 출시

발행일 : 2020-02-26 11:35:00
아이스크림 홈런, 업계 최초 AI교과서 출시

초중등 스마트홈러닝 ‘아이스크림 홈런’을 서비스하는 아이스크림에듀는 업계 최초로 AI교과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가 발행한 ‘홈런 AI교과서’(부제: 인공지능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는 누구나 쉽게 만들면서 배우는 AI입문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급변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새롭게 요구되는 AI에 대한 기본 소양과 관련한 올바른 윤리, 가치관을 아이들이 갖추도록 돕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AI교재로는 국내 최초다.

‘홈런 AI교과서’는 서울교대 구덕회 교수와 서울영도초등학교 교사 이영호 박사와 함께 코딩과 프로그래밍 등 관련 저서를 다수 집필한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오랫동안 AI를 학교 교육에 접목시키는 연구를 진행한 산물이 ‘홈런 AI교과서’라는 평이다.

이번에 출시된 단행본은 기초편으로, AI 체험 및 기초 프로그래밍 내용으로 구성됐다. 영화와 현실의 최신 AI 로봇, 생활 속 사례 등을 통해 AI의 개념과 특징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AI의 윤리적인 이슈를 고민하며 AI에 대한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도 있다. 또한 간단한 실습을 통해 기본적인 AI의 원리를 이해하며 ‘나만의 인공지능 모델’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AI와 SW메이커 교육을 결합한 실습 위주의 예제로 구성된 실전편은 오는 5월에 출시될 예정이다.

아이스크림에듀 곽윤주 콘텐츠기획 실장은 “앞으로 AI에 익숙해지는 것은 특정 소수만이 아니라 모두에게 요구되는 일이 될 것”이라며“’홈런 AI교과서’가 우리 아이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인재가 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홈런 AI교과서’는 오는 3월 5일부터 아이스크림 홈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주문할 수 있으며, 홈런스마트학습센터에서는 오프라인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아이스크림 홈런은 최근 전국 유치원과 초중등학교의 개학이 연기되자 7세 회원과 초중등 회원들을 대상으로 긴급 대응 프로그램인 ‘홈런 특별 데일리 케어’를 시작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