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게임
HOME > 게임

로스트아크, 일본 온라인 게임 인기순위 1위 등극

발행일 : 2020-10-12 14:15:00
로스트아크, 일본 온라인 게임 인기순위 1위 등극

스마일게이트 RPG는 블록버스터 핵앤슬래시 MMORPG 로스트아크가 일본 공개 서비스에 돌입한지 약 2주 만에 게임 전문 사이트 ‘온라인 게이머’에서 온라인 게임 인기순위 1위, ‘포게이머’에서 주목 타이틀 순위 1위에 오르며 화제작으로 떠올랐다고 12일 밝혔다.

로스트아크의 순위를 집계한 곳은 일본 최대의 게임 전문 사이트인 ‘포게이머(4gamer)’와 ‘온라인 게이머(Online Gamer)’로 포게이머의 경우 월평균 방문자 수가 6,500만 명에 달해 로스트아크에 대한 현지 이용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미루어 짐작 할 수 있다.

로스트아크는 PC온라인 게임의 불모지로 불리는 일본에서 공개 서비스 전 사전 예약에 10만명이 넘는 이용자들이 몰린 바 있다. 또한, 9월 23일 론칭 당일에는 일본 트위터 전체 트렌드 순위 5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게임온 관계자에 따르면 일본 유저들은 게임의 방대한 세계관과 그 안에서 펼쳐지는 짜임새 있는 스토리에 높은 공감대를 형성했으며 카오스 던전과 같이 수많은 적을 한번에 처치하는 핵앤슬래시 콘텐츠 또한 많은 호평을 받고 있는 것으로 전해 졌다.

이 같은 초반 흥행의 비결로는 현지 시장을 꿰뚫고 있는 일본 최고의 온라인 게임 퍼블리셔 ‘게임온’과의 협업을 통해 일본 유저들을 위한 현지화 노력에 다각도로 공을 들인 것이 핵심으로 꼽힌다. 이후에도 양사는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업데이트를 통해 일본 이용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RPG 지원길 대표는 "스마일게이트 RPG는 로스트아크가 서비스되는 모든 지역에서 최고의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