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게임
HOME > 게임

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아시아 일부 지역 출시

발행일 : 2021-03-16 13:20:00

BT21 캐릭터 활용 모바일 퍼즐게임…사전예약 200만 돌파

선데이토즈, 'BT21 팝스타' 아시아 일부 지역 출시

선데이토즈는 모바일 퍼즐 게임 'BT21 팝스타'를 한국과 중국을 제외한 아시아 시장에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특히 일본에서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졌다.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인기 캐릭터 IP ‘BT21’을 활용해 개발한 'BT21 팝스타'는 선데이토즈의 퍼즐 개발력에 코야(KOYA), 알제이(RJ), 슈키(SHOOKY), 망(MANG), 치미(CHIMMY), 타타(TATA), 쿠키(COOKY), 반(VAN) 등 'BT21' 캐릭터의 수집, 육성이 더해진 게임이다.

'BT21' 캐릭터들은 게임 내에서 각기 다른 고유 스킬을 사용하고, 상황에 따른 리액션과 스토리에 기반한 대사를 연출하며 이용자들에게 각별한 재미를 전한다.

또한 스테이지를 진행하며 퍼즐 조각을 모아 원화를 완성하고 'BT21' 캐릭터들의 이야기를 동화처럼 보여주는 점도 재미요소다. 특히 이야기를 전개의 핵심인 'BT21' 오리지널 원화는 이 게임에서만 볼 수 있는 희소성으로 이용자들에게 수집의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10명이 동시에 퍼즐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크라운 스타즈'와 이용자들이 하트를 주고받으며 소셜 활동을 즐기는 '클럽' 등 다양한 콘텐츠는 게임의 기대치를 더할 차별화된 강점으로 꼽힌다.

'BT21 팝스타'의 개발, 서비스를 총괄하는 이현우 이사는 "'BT21 팝스타'는 ‘BT21’ IP의 감성을 게임에 담아내며 선데이토즈만의 퍼즐 플레이를 구현한 게임”이라며 “아시아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BT21 팝스타'만의 서비스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BT21 팝스타'는 사전 예약자 수가 200만 명이 넘으며 '디즈니 팝 타운'의 300만 명 기록 다음으로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