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게임
HOME > 게임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개최

발행일 : 2021-03-19 15:40:00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 개최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페스티벌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기존에 참가자 위주로 진행됐던 게임잼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게임잼의 진행 과정을 생방송으로 중계하고 누구나 시청할 수 있는 열린 행사로 진행된다.

이번 ‘스토브 인디 온라인 게임잼’은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약 48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처음 만나게 되는 총 105명의 참가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각자의 아이디어를 플레이 가능한 게임으로 완성하기 위한 뜨거운 여정에 돌입한다.

행사는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을 각 팀별로 자유롭게 의사소통 채널을 설정하고 소통하며 게임을 완성시켜 나가게 된다. 스토브 인디는 사전 온라인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진행 방식을 안내하고 티셔츠, 명찰, 야식 박스를 배송하는 등 철저한 사전 준비를 마쳤다.

더불어, 온라인으로 진행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소통 과정에서의 불편함과 팀들의 문의사항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전체 게임잼 진행 기간 동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스토브 인디 공식 유투브 채널과 트위치 채널을 통해 송출되며 참가자들은 언제든 방송을 통해 필요한 사항을 요청하고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방송을 통해 △라이브 요가 세션 △다양한 사연을 소개해주는 ‘라디오스타’ △각 팀별 영상 인터뷰 등 재충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라이브 방송의 모든 콘텐츠를 일반 시청자들도 누구나 볼 수 있도록 공개해 참가자와 시청자가 함께 즐기는 게임 개발 축제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시청자들은 자신의 사연을 ‘라디오스타’ 프로그램에 응모하거나 방송 중간에 진행되는 실시간 이벤트에 참여하고 선물도 받을 수 있다. 게임잼에 관련해 궁금한 점도 실시간 채팅창을 통해 자유롭게 문의 가능하다.

한편, 스토브 인디는 이번 게임잼을 통해 완성된 출품작을 스토브 인디 플랫폼을 통해 업로드하고 누구나 쉽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게임잼 종료 후 2주동안 일반 이용자를 대상으로 투표 이벤트를 진행하고 이중 추첨을 통해 상품도 증정한다.

이상원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