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생활문화

JTBC 차이나는 클라스, 6일 '정치의 세계' 첫 편 방송…장승진 국민대 교수 출연

발행일 : 2021-05-05 13:04:54

[RPM9 박동선기자] JTBC '차이나는 클라스'가 국내 선거문화를 주제로 한 장승진 국민대 정치외교학과 교수의 강연과 함께 '정치의 세계' 특별시리즈 서막을 연다.

JTBC는 공식채널을 통해 오는 6일 밤 10시30분 방송될 JTBC ‘차이나는 클라스-질문 있습니다’(이하 ‘차이나는 클라스’) 프리뷰를 공개했다.

사진=JTBC 제공 <사진=JTBC 제공>

공개된 바에 따르면 이번 방송분은 미국정치·미얀마사태·역사속 영웅 등 국내외 정치이슈를 망라한 4주 편성의 '정치의 세계' 시리즈의 첫 서막으로, 장승진 교수(국민대 정치외교학과)의 국내 선거문화 강연으로 펼쳐진다.

특히 '투표'를 주제로 이승만·박정희·전두환 정권과 1987년 6.29 선언을 기준으로 한 간선제와 직선제 선거구조, 이후 마련된 비례대표, 1인2표제 등의 개선까지 국내 선거문화의 변천사와 그를 위한 대중의 노력 등을 조명하는 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해 새로 도입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의 논란과 개선방향을 짚어내는 바도 담길 예정이다.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쇼플레이엔터테인먼트 제공>

여기에 오디션 프로그램 '싱어게인' 우승자 이승윤이 게스트로 출연, 자작곡 '영웅 수집가' 오프닝과 함께 강연진행에 있어 진지함과 활력을 동시에 전할 것으로도 예고돼 관심을 끈다.

장승진 교수와 함께하는 ‘정치의 세계’ 1편은 오는 6일 밤 10시30분에 방송되는 JTBC '차이나는 클라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