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신차소식

캐딜락, V8 엔진 얹은 ‘CT5-V 블랙윙’ 3월 출시

발행일 : 2022-02-25 10:41:43
캐딜락, V8 엔진 얹은 ‘CT5-V 블랙윙’ 3월 출시

캐딜락이 브랜드 역사상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신규 고성능 모델 CT5-V 블랙윙(Blackwing)의 티저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국내 출시를 예고했다.

캐딜락은 1949년, 세계 최초로 근대화된 V8 엔진을 선보인 이후 V8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기반으로 나스카(NASCAR), 롤렉스 24 내구레이스(Rolex 24 Hours At Daytona) 등 세계 유수의 레이싱 대회를 석권하며 레이싱 기술을 선보이고 있다.

캐딜락은 브랜드의 레이싱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지난 2004년부터 별도의 초고성능 라인업 ‘V-series(V 시리즈)’를 대중에게 선보인 바 있으며, 트랙에서 극한의 성능을 갈망하는 소비자들에게 짜릿한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선사해 왔다.

캐딜락, V8 엔진 얹은 ‘CT5-V 블랙윙’ 3월 출시

CT5-V 블랙윙의 심장은 브랜드 역사상 가장 강력한 파워를 뿜어내는 V8 6.2ℓ 수제 슈퍼차저 엔진(6.2ℓ hand-built Supercharged V8 engine)이다. 엔진의 제작 전 과정은 한 명의 엔지니어가 책임지고 관리하며, 본인의 서명이 각인된 엔진 덮개를 장착하며 마무리되는 캐딜락 장인 정신의 결정체다.

CT5-V 블랙윙은 최고출력 677마력, 최대토크 91.9㎏ㆍm라는 슈퍼카를 능가하는 엔진 출력을 통해 드라이버의 아드레날린을 자극한다. 블랙윙에서 뿜어져 나오는 출력은 통합 소프트웨어를 통해 정밀하게 제어되어 기민하게 작동하는 캐딜락의 최신 하이드라-매틱 10단 자동변속기와의 조화로 궁극의 퍼포먼스 머신 CT5-V 블랙윙을 완성한다.

캐딜락, V8 엔진 얹은 ‘CT5-V 블랙윙’ 3월 출시

CT5-V 블랙윙은 24시간 트랙테스트 통해 극한의 트랙 환경에서 견뎌낼 수 있는 내구성을 담금질했으며, 버지니아 인터내셔널 레이스웨이 그랜드 코스(Virginia International Raceway Grand East Course) 등에서 V시리즈 사상 가장 빠른 랩타임을 기록함으로써 성능의 극한을 추구하는 고객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캐딜락은 오는 3월 2일 CT5-V 블랙윙을 국내에 정식으로 출시하며, 2월 24일 티저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홈페이지와 브랜드 소셜 채널 등을 통해 순차적으로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