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완성차에 OE 공급으로 브랜드 가치 ‘입증’

발행일 : 2022-06-15 00:05:56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완성차에 OE 공급으로 브랜드 가치 ‘입증’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혁신적인 R&D(연구개발) 시스템을 기반으로 타이어 원천기술 개발 및 확보에 박차를 가해 시장을 선도하는 세계 일류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고성능 스포츠 모델부터 전기차 브랜드, 픽업트럭까지 모든 세그먼트를 아우르는 최상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R&D 역량 강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한국테크노돔(HANKOOK TECHNODOME)’을 중심으로 기술 혁신을 실현해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품질을 확보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포르쉐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장하고 전 세계 46개 완성차 브랜드 약 320여 개 차종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프리미엄 OE(Original Equipment) 시장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한국타이어는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4도어 스포츠 세단 ‘파나메라’와 고성능 스포츠 로드스터 ‘718 박스터’뿐 아니라, 최초 고성능 전기 스포츠카 ‘타이칸’과 슈퍼 프리미엄 SUV ‘카이엔’, ‘마칸’에도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포르쉐의 고성능 스포츠 모델이 고속주행 시에도 부드럽게 움직이면서 최상의 성능을 전력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초고성능 타이어를 공급하며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입증했다.

한국타이어, 프리미엄 완성차에 OE 공급으로 브랜드 가치 ‘입증’

이와 함께 아우디의 SUV 라인업 중 최상위 모델인 ‘RS Q8’과 초고성능 쿠페형 세단 ‘RS7 스포트백’, 슈퍼 왜건 ‘RS6 아반트’, ‘RS4 아반트’ 및 ‘RS5 쿠페’, ‘TT RS'와 플래그십 SUV ’Q8‘과 ’뉴 아우디 SQ8 TDI‘ 등 다양한 고성능 모델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강화해왔다.

또한 BMW의 고성능 브랜드 M 라인업 ‘X3 M’과 ‘X4 M’과 플래그십 세단 ‘뉴 7시리즈’, 레이스카 ‘M4 GT4’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 그리고 메르세데스-벤츠의 프리미엄 SUV ‘GLC’와 ‘GLC 쿠페’, 전 세계 3000대 한정의 고성능 모델 ‘미니 JCW GP3’ 등 독일 3대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의 대표 고성능 모델뿐 아니라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테슬라의 핵심 모델 ‘모델Y’와 ‘모델3’과도 함께하며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이 밖에도 이탈리아 완성차 브랜드 피아트의 대표 콤팩트 모델 ‘피아트 500’ 및 ‘피아트 판다’에 친환경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으며, 글로벌 완성차 브랜드 제너럴 모터스(GM)의 미주지역 베스트셀링 픽업트럭 2021년형 ‘쉐보레 실버라도 헤비듀티’와 ‘GMC 시에라 헤비듀티’ 모델에 최상의 구동력을 갖춘 오프로드 전용 타이어를 공급하고 있다.

또 중국 전기차 브랜드 중 하나로 폭발적인 판매량을 기록하며 급성장 중인 중국 전기차 기업 니오(NIO, 蔚來)의 핵심 모델 ‘ES6’와 ‘EC6’, 말레이시아의 국민차 브랜드로 알려진 자동차 기업 페로두아의 베스트셀링 모델 ‘악시아’와 ‘베자’까지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성사시켰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최상위 기술력과 뛰어난 품질 경쟁력뿐 아니라 글로벌의 모든 완성차 브랜드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며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