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수입차

볼보자동차,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전 차종에 확대

발행일 : 2022-07-06 01:17:37
볼보자동차,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전 차종에 확대

볼보자동차코리아가 2023년식부터 XC90, S60, V60CC, XC40 등에 TMAP 인포테인먼트 및 볼보 온 콜(Volvo on Call), 디지털 키 기능을 제공하는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 등을 포함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를 확대 적용한다.

이는 글로벌 모델 업데이트에 따른 것으로, 더욱 스마트한 사용자 경험과 도로에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이동 환경을 제공하려는 조치다. 이에 따라 2023년식 모델부터 국내 시판되는 모델 볼보 차종에는 트림과 상관없이 구글(Google)과의 협력으로 개발한 안드로이드(Android)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가 탑재된다.

이 중 새로운 사용자 경험의 핵심인 TMAP 인포테인먼트는 국내 최초로 TMAP 내비게이션, NUGU 디지털 비서, FLO 음악 서비스 등을 차량과 통합한 서비스다. 한국 시장을 위해 300억을 투자해 개발한 것인데, 차량 내부에서 ‘아리아’를 호출하는 것만으로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는 TMAP 내비게이션과 ▲전화 및 문자 ▲사용자 맞춤형 음악 및 팟캐스트, 라디오 ▲날씨, 뉴스, 증권 등 각종 정보 탐색 ▲실내 온도, 열선 및 마사지 시트, 이오나이저 등 차량 제어 ▲조명, 에어컨, 로봇청소기 등을 컨트롤 할 수 있는 누구(NUGU) 스마트홈 컨트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볼보자동차, ‘디지털 서비스 패키지’ 전 차종에 확대

여기에 사고로 인한 긴급 의료 지원이나 배터리 방전, 타이어 펑크와 같은 긴급출동 서비스가 필요할 경우, 룸미러 상단에 자리한 SOS 또는 ON CALL 버튼 하나로 24시간 안내 서비스를 지원하는 볼보 온콜(Volvo on Call)도 추가된다. 또한 차량 개폐 및 실내 냉난방 설정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디지털 키, 볼보 카스 앱(Volvo Cars app)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업계 최고 수준의 5년 LTE 무상 이용 및 FLO 1년 이용권도 포함된다.

이 밖에도 차량 내 무선 통신 모듈로 서비스센터 방문 없이 새로운 기능과 성능 개선을 위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OTA(Over-the-air)’ 업데이트도 15년간 무상 데이터를 통해 지원한다. 이를 통해 출고 이후에도 스마트폰처럼 클릭 한번 만으로 최신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