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부품/용품

롯데렌탈, ‘ESG 환경경영 강화’ 업계 최초 TCFD 지지 선언

발행일 : 2022-09-14 16:54:41
롯데렌탈, ‘ESG 환경경영 강화’ 업계 최초 TCFD 지지 선언

롯데렌탈이 지난 6월 한국TCFD 얼라이언스 발족식 참여에 이어 업계 최초로 TCFD 지지 선언을 이행했다고 14일 밝혔다.

글로벌 주요 국가의 기후변화 대응 공시의무 강화 추세에 따라 국제표준으로 자리매김 중인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cial Disclosures, 기후변화 관련 재무 정보공개 전담 협의체)는 주요 20개국의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들의 협의체인 금융안정위원회(FSB)가 2015년 설립한 이니셔티브다.

TCFD는 2017년 기후변화에 대한 재무정보 공개 권고안을 수립했다. 기후변화 시나리오 분석을 기반으로 잠재적인 재정적 리스크와 기회를 가늠해 보자는 것이 권고안의 주요 골자다.

롯데렌탈 김현수 사장은 “현재 롯데그룹 차원의 목표인 2040 탄소중립 달성을 위해 롯데렌탈 역시 당사에서 발생하는 탄소배출량에 대한 중장기 감축목표 및 감축 실행계획을 수립 중이다”라면서 이번 TCFD 지지 선언을 통해 기후변화가 롯데렌탈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한 환경경영에 아낌없는 노력을 가하겠다고 전했다.

지난해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우수기업으로 환경부 장관상을 받은 롯데렌탈을 올해 첫 환경정보공개를 진행했으며, 환경부 산하 국가기후 위기 적응센터 ‘산업계 기후위기 적응협의체’에 참여하는 등 환경(E)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임의택 기자 (ferrari5@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