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유통

GS샵, '박막례 할머니 간장게장' TV홈쇼핑 출시

'박막례 간장게장' 론칭…3년 전 영상 속 간장게장 상품화
이틀 만에 사전 판매 2000세트 매진

발행일 : 2023-11-20 10:01:07
사진=GS샵. <사진=GS샵.>

TV홈쇼핑 대표 상품 '간장게장'에 120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가 도전장을 냈다.

GS샵은 오는 21일 TV홈쇼핑을 통해 박막례 간장게장과 양념게장을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박막례 할머니는 3년 전 '박막례 간장게장 만들기' 영상으로 간장게장 레시피를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영상은 지금까지 조회 수 약 348만 회, 댓글 1850여 개가 달릴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게장은 바로 그 영상에서 선보인 레시피로 만든 간장게장을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든 상품이다. 실제로 박막례 할머니는 지난 15일 게장 출시를 알렸다.

게를 반으로 가른 다음 손으로 짜서 흰밥 위에 얹어 먹는 연출 덕분에 '간장게장'은 TV홈쇼핑 상징 같은 상품이 됐다. 하지만 간장게장은 생물로 만들어 위생이 중요하고 간장에 담그다 보니 균일 중량을 지키고 대중적인 맛을 구현하는 것이 쉽지 않은 상품이다.

때문에 이번에 선보이는 박막례 게장은 재료, 중량, 맛, 안전 등 4가지에 중점을 두고 차별화했다. 우선 간장게장에 사용된 게는 100% 국내산 암꽃게를 2차에 걸쳐 세척하고 한 번 더 헹궜다.

250그램 이상 꽃게만 사용하기 위해 게 무게를 먼저 측정한 후 간장을 붓는 순서로 제조했다. 또한 큰 통에 여러 마리를 담는 것이 아닌 한 마리씩 개별 포장했다.

맛을 좌우하는 간장은 '박막례 특제 간장'을 사용했다. 무, 양파, 대파, 멸치 액젓 등을 넣어 두 번 달인 박막례 할머니만의 레시피 간장이다. 이렇게 생산한 간장게장은 48시간 숙성한 뒤 냉동을 거쳐 고객에게 배송된다.

간장 게장과 함께 양념 게장도 선보인다. 100% 국내산 꽃게를 먹기 좋게 2쪽으로 절단해 한 팩에 4쪽씩 개별 포장했다. 굵은 고춧가루, 고운 고춧가루, 청양 고춧가루 등 3가지 고춧가루를 사용한 할머니만의 비법으로 감칠맛을 냈다.

무엇보다 식품 안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한국식품과학연구원을 통한 제조 시설 위생 평가를 실시했으며 가장 높은 S등급을 획득했다.

GS샵 푸드팀 박효진 MD는 “그동안 요리 솜씨가 좋은 연예인분들이 TV홈쇼핑에서 간장게장을 선보인 적은 있지만, 유명 인플루언서와 간장게장을 선보이는 것은 처음”이라며 “사전 구매 이벤트에서 이틀 만에 준비수량 2,000세트가 모두 매진돼 할머니 인기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