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커넥트는 설을 맞아 인기 모바일게임들의 명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를 준비한 게임 중 '애니팡 사천성', '에브리타운' 등 국내 대표 장수 모바일게임들은 어느덧 고객들과의 10년째 설 행사를 맞이했다.
모바일 캐주얼 게임 개발 경험과 이용자 수 등에서 국가 대표로 불리는 양사는 연휴 기간 수백만 명의 고객 방문, 플레이를 전망하고 있다.
우선 이달 출시 11주년을 맞이하는 '애니팡 사천성'은 2월 7일부터 20일까지 '애니의 절구떡 만들기' 이벤트를 선보인다. 퍼즐 플레이마다 획득하는 떡 반죽을 합쳐 다른 이용자와 떡 크기 경쟁을 펼치는 이번 이벤트는 순위 경쟁의 재미와 함께 절구에 찧는 반죽의 강화를 진행하는 애니의 다양한 모션이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설 선물로는 순위에 따른 다양한 게임 아이템과 일일 미션 보상이 증정된다.
화려한 퍼즐과 실시간 대전, 소셜 콘텐츠 등으로 재미를 전하고 있는 '애니팡4'는 2월 8일부터 21일까지 설 음식 만들기를 주제로 '설맞이 요리마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동전으로 구매한 재료를 조합해 만든 명절 음식들로 순위를 매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50명 단위의 그룹별 경쟁을 펼치는 이번 행사는 순위와 도감 완성에 따른 보상 등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증정하며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애니팡 프렌즈의 특수 기술과 이동을 즐기는 캐릭터형 퍼즐 게임 '애니팡3'는 게임 접속만으로 아이템을 증정하는 출석부 이벤트를 2월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한다.
썬더팡, 하트, 스타팡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번 행사는 출석 7일차에 설을 맞아 특별히 제작한 한정판 캐릭터 '전통 무희 애니'를 선물하며 명절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동화풍의 이야기에 마을 건설과 경영, SNG을 결합한 모바일게임 '에브리타운'은 한국의 전통 명절을 기념하는 마을 건축물과 특별 아이템 선물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용자 마을의 중심이 되는 랜드마크급 기념 건축물은 한국의 대표 건축물 중 하나인 경회루다.
실물 경회루의 단아한 지붕과 색감부터 주변 연못 등을 세트로 구성한 선물과 함께 '에브리타운' 개발팀은 출석 확인만으로 증정하는 브랜드 이모티콘 이벤트를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출시 후 첫 명절맞이에 나서는 방치형 모바일게임 '서먼헌터 키우기'는 2월 21일까지 설맞이 '윷놀이'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테이지 클리어로 획득한 윷을 던져 한복 테마의 한정판 코스튬을 획득하는 '서먼헌터 키우기'의 이번 행사는 출석 보상과 함께 '슈슈의 2024 복주머니'를 증정하는 커뮤니티 쿠폰 이벤트와 함께 진행된다.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팀 우경훈 팀장은 “모바일게임 팬들과 벌써 10여 년째 설 명절을 함께 하고 있는 위메이드플레이와 위메이드커넥트, 양사가 명절 특수에 대한 노하우와 데이터로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분들께 각별한 즐거움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