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정치·경제·사회
HOME > 정치·경제·사회 > 금융

KB손해보험,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향후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시 수상팀 아이디어 반영 예정

발행일 : 2024-06-10 16:23:34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아랫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아랫줄 왼쪽에서 네번째)이 공모전에서 입상한 수상자들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지난 7일 '대학생 임베디드 신상품 아이디어 공모전'에 대한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지난 4월부터 약 두 달간의 공모 및 심사 기간을 거쳐 KB손해보험에서 제시한 메가 플랫폼에 임베디드 되면 좋을 새로운 보험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한 대학생 공모 참가팀 중 대상 및 최우수상, 우수상 등을 시상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다.

'임베디드(Embedded) 보험'이란, 보험사 홈페이지 또는 앱이 아닌 제3의 플랫폼에서 상품, 서비스를 거래할 때 연관되어 가입하게 되는 보험 상품을 의미한다.

대표적 사례로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자제품을 구매한 고객이 전자제품 구매와 함께 선택·가입할 수 있는 파손 보장 서비스, 보증기간 연장 서비스 등의 임베디드 보험 상품이 존재한다.

이번 공모전에는 총 56개 팀이 지원했으며, 최종 PT심사를 거쳐 임베디드 신상품 관련 우수 아이디어를 제시한 10개 팀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은 대상(상금 500만원 및 상장, 1개 팀), 최우수상(상금 300만원 및 상장, 2개 팀), 우수상(상금 100만원 및 상장, 3개 팀), 입상(기념품 및 상장, 4개 팀)이며, 우수상 이상으로 입상한 팀에게는 KB손해보험 신입사원 공채지원시우대 가점도 부여된다.

대상에는 플랫폼을 자주 이용하는 MZ세대들이 보험을 보다 쉽고 매력적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획기적인 임베디드 상품 아이디어를 제시해 심사 영역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Catch mind 팀이 선정됐다.

KB손해보험은 기존까지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임베디드 보험 상품을 찾기 위해 이번 대학생 대상 아이디어 공모전을 기획했으며,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좋은 아이디어는 향후 타 업종 플랫폼에 탑재할 KB손해보험 임베디드 보험 상품 개발 업무 시 적극 반영될 예정이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의 뛰어난 재능과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었다”며, “수상팀 아이디어는 실제 외부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해 임베디드 보험 신상품으로 곧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