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에듀는 올 하반기 내 도입 예정인 AI튜터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티저 영상을 아이스크림 홈런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에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AI튜터는 스마트러닝 업계 최초로 100%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해 제작한 것으로, 정식 서비스명은 'AI 드림쌤'이다.
생성형 AI기술인 거대언어모델(LLM : Large Language Model)과 영상 생성 기술을 기반으로 제작해 실제 인물에 가까운 모습을 보인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AI튜터를 통해 정확한 학습 분석과 방향 제시는 물론 대화에 대한 부담감을 덜어주고 아이들의 발화력을 향상시키고자 AI 드림쌤을 개발하고 있다.
30초 길이의 티저 영상에서는 'AI로 만나는 꿈 꾸던 선생님'이라며, 아이돌 같은 매력적인 외모의 남녀 각각 2명씩 구성된 AI 드림쌤 4인의 정체를 한 명씩 보여준다.
인물의 모습은 물론 각각의 이름과 특징까지 간단하게 소개하고, '나도 모르는 나를 아는 AI선생님'이라는 키 메시지로 AI드림쌤의 정체성을 보여주며 기대감과 궁금증을 불러 일으킨다.
아이스크림에듀 관계자는 “이번 티저 영상을 시작으로 AI 드림쌤 각각의 페르소나를 엿볼 수 있는 소개 영상과 이벤트 등을 통해 홈런 회원들에게 AI드림쌤에 대한 친밀감을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