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30일 'K-뷰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 글로벌 유통 실무자 과정'의 개강을 앞두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 과정은 100% 국비 지원으로 운영되며, K-뷰티 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목표로 하는 실무 인재 양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최근 K-뷰티 산업은 전 세계 소비자들로부터 뛰어난 품질과 독창적인 기술, 합리적인 가격을 인정받으며 급성장하고 있다.
특히, 해외 시장에서의 판매 비중이 커지며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상황이다. 그러나 많은 기업들이 이커머스 운영 인력 부족 문제를 겪고 있어, 이를 해결할 전문 인재 양성이 절실한 형국이다.
에듀윌의 이번 교육 과정은 K-뷰티 산업에 대한 기본 이해부터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이커머스 운영 및 해외 소비자 관리에 이르기까지 실무에 필요한 지식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수강생들은 각국의 시장 환경과 진입 장벽을 분석하고, 각 국가별 정책과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 전략을 실행하게 된다. 또한, 쇼핑몰관리사와 온라인전문셀러 자격증(1급, 2급) 취득을 준비할 수 있는 기회도 부여받는다.
교육비는 전액 국비로 지원되며, 매달 훈련 장려금도 지급받는다. 더불어 에듀윌은 수강생들에게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맞춤형 취업 컨설팅, 모의 면접 등 다양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 성공적인 취업을 도울 계획이다.
지원 자격은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 후 에듀윌 국비교육원 구로센터에서 대면 상담과 면접을 거쳐 최종 20명의 수강생을 선발한다.
에듀윌 관계자는 “K-뷰티 산업이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확장되면서 관련 실무 인재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많은 분들이 실무 역량을 갖추고, 성공적으로 K-뷰티 시장에 진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에듀윌 국비교육원은 지난 8월 29일부터 3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2024 뷰티&헬스케어쇼'에 참가, 국비 지원의 'K-뷰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 진출 & 글로벌 유통 실무자 과정'을 홍보하며 K-뷰티 실무 인재 양성에 대한 관심을 높였다.
또한, 전기·소방, 디자인·건축 등 기존 국비지원 교육과정에 더해 K-뷰티를 포함 다양한 특화 분야로 교육과정을 확대하여 수강생들에게 폭넓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사이버 보안 마스터와 AI 콘텐츠 크리에이터 교육과정의 전문 훈련 기관으로도 승인을 받아 11월 중에 개강할 예정이다.
이상원 기자 sllep@rpm9.com
에듀윌, 'K-뷰티 이커머스 과정' 수강생 모집
전액 국비지원·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 수강 가능
상담과 면접 통해 20명 선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