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사이버대학 서울디지털대학교(총장 정오영)가 1일부터 30일까지 신•편입생 모집을 실시한다.
모집인원은 신입학 1,627명, 편입학 3,321명으로 총 4,948명이다. 원서는 서울디지털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수능 성적이나 내신등급과 상관없이 학업계획서와 학업 적성검사로 선발한다.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 소유자면 지원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에서 2학기 이상 수료했거나 학점은행제로 35학점 이상 이수한 사람은 편입학 지원이 가능하다.
편입 시에는 전적 대학의 전공이나 성적에 상관없이 원하는 학과로 편입이 가능하다. 4년제 대학교 졸업자가 학사편입학으로 입학 시에는 두 학기 연속 18만원의 수업료가 감면된다.
한편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지난 4월 ‘2016 국가브랜드대상’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순위 1위를 수상했다.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CI)는 국내브랜드의 경쟁력을 브랜드 인지도, 대표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경쟁력, 브랜드 종합 호감도 등 각각의 평가 항목에 근거하여 소비자들이 직접 평가하고 그 측정결과를 계량화해 산출한다.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이미지파워, 퀄리티 파워, 로열티 파워, 글로벌파워 등의 평가 영역 전 부분에서 1위를 기록하며 82.65라는 가장 높은 NCI 경쟁력 지수를 받았다.
박형준 기자 (phj@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