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소셜커머스를 통한 온라인 마케팅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쇼셜커머스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결합해 만든 전자상거래 방식을 일컫는다. 특히 공동구매 형식을 주로 이용, 소비자들에게는 가격적인 메리트를, 업체에게는 홍보의 장을 열어주고 있다.
그런데, 기존 소셜커머스 제품의 50% 이상이 음식 및 문화 상품에만 편중돼 있어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분히 반영하지 못한다는 지적도 있다. 소셜커머스 전문 쇼핑몰인 엠팡(http://mpang.mbn.co.kr)에서는 이런 문제점들을 반영해 자동차와 관련된 제품들을 추가하여 소비자들에게 좀 더 다양한 쇼핑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엠팡에서 신형 아반떼 오너들을 대상으로 29일에 진행하는 제품은 아이머큐리사의 ‘MD70000X’ 으로 엠엔소프트사의 ‘맵피고’ 맵을 탑재했다. 또한 8인치 LED 액정 + 후방카메라 + 샤크안테나 + 마감재 + 집중키(리모컨) + 공임비 + 블랙박스 등을 제공하는 파격적인 패키지를 제공한다. 특히 신제품 출시 이벤트로 19만원 상당의 고가 블랙박스를 무상으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이번 이벤트에 제공되는 MD-100 WITTY 블랙박스 제품은 실시간으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으며, 640*480의 해상도, 130만화소의 화질을 자랑한다. 작년 12월에는 일본에서 품질을 인증 받아 트럭회사인 이스즈모터스(Isuzu Motors)에 1만대를 수출하는 쾌거를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기존에 오디오를 하단에 내리는 방식 대신 오디오 전면에 위치한 패널을 8인치 액정에 표시를 해줘 모든 기능을 터치로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 기능은 특허출원한 기술로 아이머큐리가 독점으로 개발했다.
아이머큐리 윤혜중 영업기획 차장은 “이번 이벤트는 신제품 출시에 맞춰 소셜커머스를 통해 우수한 제품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 하며 단순 홍보가 아닌 아이머큐리의 상위기종 신제품을 약 20%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전했다.
이어 그는 “매립형 내비게이션은 장착뿐 만 아니라 장착 후 AS도 매우 중요하다. 이에 맞춰 아이머큐리는 전국에 있는 우수 대리점을 통해 안심하고 장착 할 수 있는 만반의 준비를 마쳤다” 고 설명했다.
한편, 엠팡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매립형 제품은 신형 아반떼만 해당이 되기 때문에 많은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주지 못하지만, 이후 YF 쏘나타, K5, 알페온, 스포티지R, SM5, 투싼ix, 신형 그랜저, 신형 엑센트 등 다양한 차종을 준비하고 있어 자동차 마니아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