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국산차 > 신차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발행일 : 2011-11-15 12:38:31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랜드로버 코리아는 15일 랜드로버 강남 전시장에서 사전 공개 행사를 갖고 레인지로버 브랜드의 역사상 가장 가벼운 차체와 가장 효율적인 연비를 실현한 새로운 엔트리 모델,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선보였다.

12월 초 국내 본격 출시를 앞두고 있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11월 중순부터 전국 랜드로버 전시장에서 사전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지난 2008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최초 공개돼 큰 호평을 받은 컨셉트카 LRX의 크로스 쿠페 디자인을 충실히 반영한 양산형 모델로 현대적이고 혁신적인 크로스 쿠페 디자인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우수한 성능, 모든 지형 주행이라는 레인지로버만의 핵심 가치를 고스란히 담고 있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2.2리터 터보 디젤 엔진을 장착한 5도어 프레스티지(Prestige)와 다이내믹(Dynamic), 2.0리터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5도어 프레스티지(Prestige)와 쿠페형 다이내믹(Dynamic) 모델 등 총 4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디젤 모델에 탑재된 최신 2.2리터 SD4 터보 디젤 엔진은 강력한 출력 및 토크, 정제된 성능, 뛰어난 연비 효율성을 선사한다. 190마력(@3,500rpm)과 최대토크 42.8kg.m(@1,750rpm)를 발휘하는 이 엔진은 강력한 성능은 물론 연비 효율성을 13.7km/l까지 최적화 시켰다. 이중벽의 실린더 블록과 트윈 밸런싱 샤프트와 같은 획기적인 기능을 적용한 2.2D 모델은 우수한 정숙성과 부드러운 주행을 구현한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기존 엔진에서 다운사이징된 신형 2.0리터 Si4 가솔린 엔진은 최대출력 240마력(@5,500rpm), 최대출력 34.7kg.m(@1,750rpm)를 제공한다. 콤팩트한 4기통 알루미늄 엔진은 기존 엔진에 비해 40kg 덜 나가며 CO₂배출량을 20% 개선시켰다. 또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단 7.6초만에 도달하는 2.0 리터 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의 강력한 성능을 강조하는 말레사(Mahle)의 사운드 제너레이터, 독창적으로 판금 제조된 배기 매니폴드, 최첨단 전자제어시스템 등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탁월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한층 업그레이드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초고강도 강철 구조, 강력하고 정교한 제동 시스템, 완전 독립형 서스펜션 시스템은 탁월한 제어력과 승차감을 제공하며 험난한 오프로드에서도 안정적으로 주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성능 스포츠카에만 장착되는 최첨단 매그니라이드 연속 가변 댐퍼 시스템을 적용한 최신 어댑티브 다이내믹스(Adaptive Dynamics)와 랜드로버의 특허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은 민첩한 핸들링과 안정적인 승차감 사이에 완벽한 균형을 잡아준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쿠페 SUV’라는 자동차 세그먼트를 새롭게 창출하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날렵하게 기울어진 루프라인과 솟아오르는 허리라인이 특징이다. 강렬한 실루엣, 플로팅 루프 등 기존 레인지로버 디자인의 주요 요소를 그대로 계승한 동시에 클램쉘 타입 모양의 보닛, 최대한 바깥쪽으로 밀어낸 휠, 독창적인 프론트와 리어 디자인을 적용한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외관은 차량의 역동적인 특성을 한껏 표현한다. 특히 천공패턴의 더블 바 및 날카로운 선의 헤드램프로 구성된 프런트와 보석무늬 LED 리어램프가 돋보이는 리어 디자인은 레인지로버 이보크만의 독보적인 존재감을 과시한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 실내에는 프리미엄 소재 및 각종 첨단 기능들이 깔끔한 구도로 조화를 이뤄 역동적인 외관만큼이나 인상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인다. 거의 모든 표면이 우수한 촉감을 보유한 최상 품질의 천연가죽으로 마감 처리되었고 장인정신이 돋보이는 정교한 이중 박음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해 진정한 레인지로버의 우아한 인테리어를 느낄 수 있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레인지로버만의 다양한 첨단 프리미엄 기술들이 탑재되어 차별화된 편의성을 선사한다. 스티어링휠과 8인치 고화질 터치스크린을 통해 오디오, 비디오, 내비게이션, 블루투스 전화 등이 손쉽게 제어 가능하다. 계기판의 다이얼 사이에 위치한 풀 컬러 5인치 디스플레이는 온도와 연료량, 기어 상태,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 모드, 크루즈 컨트롤, 경사로 정보 등 차량의 상태와 관련한 주요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블루투스 핸즈프리 휴대폰,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은 물론 USB 및 아이팟과 같은 휴대용 기기의 연결을 지원하는 보조 입력 단자가 제공되어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배가 시킨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이 밖에도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차세대 스마트 드라이빙 보조 기술은 운전자의 안전성을 보장하고 교통체증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덜어준다. 레인지로버에 최초로 적용된 자동 주차 보조기능은 주차 공간이 비좁은 도심에서 평행 주차를 자동으로 실현한다. 또한 차량 외부 곳곳에 장착된 5개의 디지털 카메라를 통해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 화면에 차량 주위를 실시간으로 전달하는 서라운드 카메라 시스템이 기본으로 적용돼 운전자의 편의를 대폭 증가 시켰다. 또한 레인지로버 이보크에는 세계적인 오디오 전문업체인 메리디안이 개발한 380W의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11개의 스피커를 통해 프리미엄 사운드를 제공한다.

▲ 5도어 <▲ 5도어>

랜드로버 코리아 이동훈 대표는 “감각적인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크로스 쿠페 디자인 영역을 새롭게 창조한 차량으로 이제껏 보지 못했던 새로운 모습의 레인지로버이다”라며 “레인지로버 이보크 출시는 SUV에 대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 SUV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헬로 이보크' 쿠페 뺨치는 SUV 나왔다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