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립형 내비게이션 전문 제조사 아이머큐리가지난 6일 신제품 `G 클래스`를 출시했다.
아이머큐리 `G 클래스`는 현대 엠엔소프트의 최신 `지니3D맵`을 탑재했다. 또, 2.184GHz급 `TCC8920` CPU와 초고속 3D 엔진인 `말리 400GPU`를 장착해 지니 3D맵을 성능 저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한다. 리얼 3D맵을 실행하면서도 풀HD급 영상, MP3, DMB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자유자재로 작동할 수 있는 하드웨어 성능이 자랑이다.
지니3D맵은 키워드 검색 강화, 인공지능 슬래시 검색,안전운행 자동 업데이트 기능이 특징이다. 사용자 편의성에 중점을 뒀으며, 실사에 가까운 리얼 3D맵을 적용해 고가 및 교차로, 육교, 터널 등 혼란하기 쉬운 곳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이머큐리 G 클래스는 동일 CPU를 사용한 매립형 내비게이션 중 `AV OUT` 기능을 단독으로 지원, 전방 LCD 창에서는 내비게이션 화면을, 후석 모니터에서는 DMB,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장거리 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아울러 `돌비 디지털 사운드` 공식 인증을 받아 차별화된 잡음 제거와 풍부한 음향의 조화로 MP3, 동영상 재생 시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재현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G클래스는KBS TPEG을 기본으로 제공하며, 풀 HD급 동영상 재생, 퀵 후방, 미니트립, 음 분리, 블랙박스 연동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더불어 아이머큐리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인 9인치 대형 LED 디스플레이, PAS(Parking assist system), DIS(Driver Information System) 등의 시스템을 장착해 경쟁 모델과 차별화를 뒀다. (9인치 대형 LED 디스플레이, PAS, DIS 기능은 일부 차종에만 장착 가능)
G 클래스 패키지 모델의 국내 판매 가격은 90만 원대이며, 후방카메라, 샤크안테나, 트립, GPS안테나, 외장스피커, SD 카드, KBS TPEG, 장착 공임이 모두 포함된 가격이다. 기아차 K5, 스포티지R, 쏘렌토R과 르노삼성 SM5 등은 DIS(Driver Information System)장치를 기본으로 제공한다.
민병권기자 bkmin@rpm9.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