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이 다음 자동차 서비스의 ‘카테스트(http://auto.daum.net/cartest/index.daum)’ 페이지를 통해 진행된 ‘최고의 SUV를 찾아라’ 투표 결과를 11일 발표했다.
다음은 지난 6월 이용자들에게 유용한 자동차 구매 가이드를 제공하고자 자동차 전문 심사위원단의 자동차테스트 결과를 공개하는 `카테스트’ 특별 페이지를 오픈했다. 첫 순서로 국내에 출시된 SUV를 제조사별 1대씩 총 11대 선정해 테스트를 진행했으며, 주행성능, 경제성, 디자인, 실용성 등의 항목에 따른 테스트 결과를 발표해 많은 관심을 모았다.
다음은 전문가들의 평가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선호도를 함께 확인하기 위해 지난 6월4일부터 7월7일까지 약 한 달 간 DAUM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SUV 선호도 투표를 실시했다. 11일 발표된 결과에 따르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슈퍼차저’가 전체 응답자 총 2만7,184명 중 37%인 1만45명의 지지를 받았다.
지난 전문가 테스트에서도 1위에 올랐던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슈퍼차저는 이용자 선호도 투표에서도 1위를 차지함으로써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해당 차는 전문가들에게 막강한 출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SUV로서 힘이 넘치고 코너링과 핸들링이 안정적이라는 평가를 받았고, 럭셔리한 실내외 디자인에도 높은 점수를 얻었다.
전문가 테스트에서 3위를 차지했던 ‘벤츠 M클래스 AMG’가 13%(3,421 명)로 2위에 올랐으며, 전문가 테스트에서 5위였던 ‘BMW X5’가 13%(3,416명)로 2단계 상승한 3위에 이름을 올렸다. 집계 결과를 분석해보면 60%이상의 득표가 1~3위 SUV에 몰려 이용자들의 선호도가 특정 모델에 집중되는 현상을 보였다. 이 외에 지프 랭클러 언리미티드(8%), 폭스바겐 투아렉 (7%), 현대 뉴 싼타페(7%)가 그 뒤를 이었다.
다음 이조덕 비즈컨텐츠기획팀장은 “전문가와 이용자가 뽑은 최고의 SUV가 일치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번 투표에 3만명 가까이 참여했다는 점에서 SUV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하고 전문적인 자동차 정보를 제공해 국내 No1. 자동차 서비스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PC나 모바일을 통해 다음 자동차의 카테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전문 심사위원단의 테스트 결과를 토대로 한 순위는 물론 모델별/항목별 테스트 실측 데이터, 테스트 현장을 생생하게 담은 사진과 동영상까지 확인할 수 있다. 다음은 향후 다양한 차종은 물론 차량 부품, 타이어까지 평가 대상을 확대해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킬 예정이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
다음, '최고의 SUV' 투표 결과 공개
레인지로버 압도적1위 선정
발행일 : 2013-07-12 17:5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