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라이프
HOME > 라이프 > 레저 > 아웃도어

"국립공원서 캠핑하고 요리대회 참가하세요"

국립공원관리공단, 친환경 조리법 경연대회 열어

발행일 : 2013-10-08 10:34:20
"국립공원서 캠핑하고 요리대회 참가하세요"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이 10월 ‘야영장 친환경 조리법 경연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야영장 요리 경연대회 개최는 조리과정에서 음식물쓰레기 발생을 최소화 하면서 산행 등 야외활동에 적합한 음식 조리법을 발굴하고, 널리 보급하기 위함이다.

경연대회에서는 음식 맛과 모양뿐만 아니라 조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음식물쓰레기양, 찬밥과 같은 남은 음식물의 활용도, 산행식으로서의 적합성, 조리의 간편함 등을 기준으로 심사한다.

▲ 쌍용 코란도C 오너들도 캠핑 레시피를 공유했다 <▲ 쌍용 코란도C 오너들도 캠핑 레시피를 공유했다>

경연대회는 10월 한 달 동안 6개 국립공원 야영장에서 3차에 걸쳐 진행된다. 1차는 5일 설악산국립공원 설악동야영장과 치악산국립공원 구룡야영장에서 실시된다. 이어 2차로 12일 월악산국립공원 닷돈재야영장과 지리산국립공원 달궁야영장에서, 3차는 19일 다도해해상국립공원 팔영산야영장과 한려해상 거제 학동야영장에서 개최된다.

시상은 각 지역별 대회마다 개별적으로 진행되며 각각 최우수상 1작과 우수상 2작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을 수여하고, 수상작은 조리법 표준안을 만들어 인터넷에 게시할 예정이다.

참가는 당일 현장 야영객이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신청은 개별 국립공원사무소에 전화로 하면 된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