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가이달 9일과 10일 양일 간 포드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fordkorea) 응모를 통해 선발된 30명의 팬들을 초청, 포드 자동차의 대표 모델들을 시승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함께 소통할 수 있도록 마련된 ‘소셜캠핑’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0월, 포드 올-뉴 이스케이프 출시에 맞춰 열린 소셜캠핑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깊어가는 가을 분위기에 맞게 ‘포드코리아와 함께하는 소셜캠핑 2탄, 가을로 떠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준비됐다.
캠핑과 가장 잘 어울리는 포드차를 고르고, 선택된 차를 통해 자신만의 특별한 캠핑계획을 제출해 행사에 응모한 팬들 가운데 선발된 30명(3인1팀)이 참여한 이번 소셜캠핑에서는 퓨전, 이스케이프, 토러스, 머스탱, 포커스 디젤, 및 익스플로러까지 각각 다양한 특성들과 기능들을 가진 6종의 모델들을 체험할 수 있는 시승 기회가 주어졌다.
포드는 타 소셜캠핑과는 차별화를 뒀다고 주장했다.오픈-참여형 캠핑이라는 것.참가자들이 각자 배정받은 시승차로 충남 공주 라벤트리 글램핑장 주변 관광지까지 직접 운전하며, 깊어가는 가을 정취를 만끽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
또한 이번 포드코리아 소셜캠핑 2탄은 포드 차량의 특별한 기능을 체험하는 각종 미션 수행, 베테랑 캠핑 밴드와 함께한 가을 저녁 미니콘서트, 바비큐 파티, 각자의 소원을 담은 위시랜턴-유등 띄우기 등 가을 캠핑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참가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이 회사의노선희 이사는 “자동차업계 최초로 SNS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진행됐던 작년 소셜캠핑에 이어, 재미와 의미를 함께 담은 다양한 컨텐츠로 짜여진 이번 소셜캠핑 2탄 역시 포드코리아와 SNS포드 팬들사이 소통의 거리가 한층 더 가까워지는 기회였다”면서 “이번 소셜캠핑을 비롯, 더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 소셜미디어가 대중들과 소통하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더 노력해 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소셜캠핑에 참가한 팬들은 “포드차를 직접 경험해 볼 기회를 가졌다는 점과 자연 속에서 가족, 친구들과 함께 캠핑을 만끽했다는 점에서 그 어떤 이벤트보다도 더욱 좋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고 소설캠핑 참여 소감을 밝혔다.
박찬규 RPM9 기자 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