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자동차
HOME > 자동차 > 모터쇼 > 국내모터쇼

[부산모터쇼] "전기차 타볼까?" 체험형 이벤트 풍성

다양한 부대행사와 전문 세미나까지 ...

발행일 : 2014-05-29 01:56:54
▲ 아우디 부스에서 배우 최시원이 전기차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있다. <▲ 아우디 부스에서 배우 최시원이 전기차에 충전기를 연결하고 있다.>

2014 부산국제모터쇼는 체험형 이벤트가 마련돼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29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오는 6월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선`오일 프리 드라이빙 체험`이벤트가 진행된다. 신관 3층 전시장에서 전기자동차를 직접 체험하는 행사다.6월4일부터 5일간 행사장을 방문하면 기아 쏘울 EV, 쉐보레 스파크 EV, 르노삼성 SM3 Z.E. 등 전기자동차와 삼천리 전기자전거 등을 타고 실내 트랙을 돌아볼 수 있다.

튜닝페스티벌도 진행된다. 최근 규제가 완화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는국내 튜닝산업을 지원하고, 사람들에게 이를 알리기 위해 신관 3층에서 진행된다. 이 행사엔 튜닝카 70여대가 전시된다.

▲ 부산 모터쇼 기간엔 다양한 학술 교류 행사가 열린다. <▲ 부산 모터쇼 기간엔 다양한 학술 교류 행사가 열린다.>

전문 세미나도 빼 놓을 수 없다.`한국자동차공학회 춘계 부문종합 학술대회`와 `부품산업 발전 세미나`엔 2,000여 명의 민관산학 관계자가 참석해 자동차산업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펼친다.

각 참가업체는 월드컵을 응원 이벤트를 준비하는 한편, 제품 홍보모델을 초청해 사람들과 호흡하는 자리를 마련하며, 게임 이벤트를 마련, 푸짐한 선물을 준다. 이밖에도 행사장에서는 추첨을 통해 매일 자동차 1대를 관람객에 선물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 참가자 한 명을 매일 추첨해 자동차를 선물한다. <▲ 참가자 한 명을 매일 추첨해 자동차를 선물한다.>

벡스코 오성근 대표이사는 "관람객에게 자동차에 대한 다양한 관점을 보여주자는 취지로 체험형 부대행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면서 ”부산국제모터쇼가 확실한 색깔을 갖고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부산(경남)=차재서 RPM9 기자 jscha@etnews.com

[RPM9 공식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rpm9news]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