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셀프 리모델링 인테리어, 싸고 효율성 100배 '시트지 부터 책장 리폼까지'

발행일 : 2016-02-25 10:57:11
셀프 리모델링 인테리어 / 사진=JTBC '헌 집 줄께 새 집 다오'  <셀프 리모델링 인테리어 / 사진=JTBC '헌 집 줄께 새 집 다오' >

셀프 리모델링 인테리어

셀프 리모델링 인테리어 비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방송을 통해 셀프 리모델링 인테리어 법들이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잇다. JTBC `헌 집 줄께 새 집 다오` 김동현 편에서 책장을 활용한 수납 침대 제작 재활용 인테리어 비법이 공개됐다.

우선 책장 뒷면에 바닥재 보호 스티커를 붙여준다. 이어 선반과 합판이 만나는 중심에 나사못을 박을 위치를 표시하고, 칸마다 나사를 박아 튼튼히 고정한다.

여닫을 합판을 경첩으로 연하면 책장 리폼에 수납공간까지 있는 일석이조의 수납침대가 완성된다.

또 방송된 tvN ‘내방의 품격’에서는 파워블로거 ‘기린아줌마’ 박정미 씨가 출연해 시트지를 사용한 인테리어 팁을 공개했다.

이날 `내 방의 품격`에서 기린아줌마는 “싸고 효율성 100배를 낼 수 있는 비법은 바로 시트지를 활용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기린아줌마는 “낙서를 하기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해 준비한 칠판도 시트지를 활용했다”며 “가루가 날리면 안되기 때문에 ‘물 시트지’를 사용했다”고 설명했다.

기린아줌마는 “창문에 시트지를 붙이면 고방 유리와 같은 효과를 낼 수 있다. 고방 유리의 가격은 15만원인데 시트지는 단돈 5000원이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영민 기자 (rpm9_life@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