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PM9

연예
HOME > 연예

김종인, 새누리당 과반의석 붕괴 "문재인..고군분투 수고했다"

발행일 : 2016-04-14 11:59:54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출처:/ 방송화면 캡처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출처:/ 방송화면 캡처>

김종인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회 대표가 14일 총선 결과에 대한 “국민들께 드리는 글”을 게재했다.

김종인 대표는 해당 글에서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국민을 이기는 권력은 없습니다. 민심의 무서움을 새삼 깨닫습니다. 이번 총선에서 국민은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의 경제실패 책임을 준엄하게 심판하셨습니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총선의 가장 큰 의미는 ‘새누리당 과반의석’의 붕괴입니다.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는 정부는 투표로 심판받는 것이 당연합니다. 이것이 총알보다 강한 투표의 힘입니다.”라고 밝혔다.

김종인 대표는 호남 참패에 대해서는 “더불어민주당의 잘못에 회초리를 들어주신 호남의 민심을 잘 받아 안겠습니다. 거듭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더욱 분골쇄신하겠습니다.”라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김종인 대표는 “더불어민주당을 수권정당으로 만들고, 최적의 대선 후보를 만들어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유능한 정부를 준비하겠습니다"라며 "문재인 전 대표께서도 고군분투 수고하셨습니다. 수도권에서 우리 지지자들을 결집시키는데 큰 도움을 주셨습니다.”라고 덧붙였다.

한영민 기자 rpm9_life@etnews.com

최신포토뉴스

위방향 화살표